[인텔 시피유 서비스 가이드] 코잇 A/S센터 최고윤 차장님께 묻다
[인텔 시피유 서비스 가이드] 코잇 A/S센터 최고윤 차장님께 묻다
  • 김현동
  • 승인 2023.02.20 2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텔 코어 시피유, 정품 구매 필요성?


PC의 핵심이자. 없으면 안 되는 바로 그 브랜드 바로 '인텔'이다. PC의 역사이자 매년 더 빠르고 더 강하며 더 확실한 컴퓨팅 성능 기록을 경신하며 꾸준히 신제품을 출시해 왔다. 그리고 23년 기준 코어 13세대는 전 세대 대비 확실한 성능상 우위를 점하며 소유욕을 자극한다.


신학기 개학을 불과 1주일 앞둔 요즘 같은 시기에 PC 구매자 사이에서 인텔이 자주 거론되는 이유다. 하지만 시장에서 인기가 상승하면서 이에 편승하려는 비 정품이 암암리에 유통되고 있어 구매 시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구매한 시피유의 정품 유/무는 어떻게 파악할 수 있을까?


CPU 단품이라면 박스 패키지에, 데스크톱 PC를 구매했다면 본체에 스티커를 보면 된다. 바로 공인대리점 3사의 로고가 담긴 정품 인증 스티커다. 스티커에 쓰인 유통사가 ▲피씨디렉트 ▲코잇 ▲인텍앤컴퍼니 중 한 곳에 해당한다면 정품이다. 그렇지 않다면 비 정품일 가능성이 높다.

정품 제품만 문제 발생 시 공인대리점(피씨디렉트, 코잇, 인텍앤컴퍼니)이 직접 운영하는 서비스센터를 통해 최대 3년간 무상 A/S 받을 수 있다. 만약 서비스를 신청했는데 보증 기간 내에 해당 제품이 단종되어 서비스가 안될 경우 차상위 제품으로 무상 교체가 이뤄질 정도로 소비자의 권리와 이익을 높이는 정책을 펴고 있다.

# 용산에 위치한 코잇 서비스 센터를 가다.



▲코잇 A/S센터 최고윤 차장을 통해 인텔 코어 시피유 A/S 방법을 들어봤다.

Q. 코잇은 어떠한 회사인가?
A. 코잇은 IT환경에서 Core Solution 공급의 핵심이 되고자 지난 2006년에 설립되었고 Core Information Technology의 중심으로 자리 잡고자 정한 회사명이 바로 COIT이다. 올해 17년 차 컴포넌트 전문 유통기업으로 인텔 CPU, ASUS(M/B, Mini PC), ADATA(RAM, SSD), 솔리다임 SSD, ECS(M/B, AIO, Mini PC) 등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다루고 있으며, 삼성 제품도 유통하고 있다.


▲용산 삼구빌딩 6층에 위치한 코잇 A/S센터

Q. 코잇 인텔 서비스 센터는 어떻게 찾아가야 하나?
A. 코잇 서비스센터는 용산구 청파로 삼구빌딩 6층에 위치한다. 각 교통수단별 길 안내는 다음과 같다.
- 차량 이용시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40 (주차 가능, 주차권 지급)
- 지하철 이용시
[1호선, 경의중앙선] 용산역(800m) / [4호선] 신용산역(1.2km) / [6호선] 효창공원역(1.3km)
- 버스 이용시
5012번, 505번 / 원효대교북단 하차

Q. 운영시간과 처리 기한이 궁금하다.
A. 운영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다. 단 12~1시는 점심시간이기에 이 시간은 피해서 방문하면 좀 더 신속하게 서비스받을 수 있다. 방문과 택배 처리의 차이는 없으며, 가급적 당일 입고 건 당일 처리를 원칙으로 한다. 다만 택배 접수는 입고시간에 따라 출고 가능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이 점만 양해를 구한다.

방문접수 - 방문 시 접수부터 문제해결까지 최대 30분 내에 완료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 다만, 증상에 따라 추가 테스트가 필요하다면 해당 내용을 친절하게 안내드리고 서비스 제품의 입고증을 발급해 드린다. 입고증은 추가적인 테스트 및 수리가 완료된 상품 수령시 필요한 문서다.

택배접수 - 우편 배송 접수는 의뢰 제품의 서비스센터 도착일을 기준으로 처리한다. 현재 코잇 서비스센터의 엔지니어는 총 4명이며, 기본적으로 당일 수리 &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다. 따라서 당일 입고 건은 당일에 처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Q. 코잇 서비스 센터만의 경쟁력은 무엇인가?
A. 빠르고 정확한 결과를 안내하고자 장비 수리에 필요한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한다. 충분한 수량의 자재 구비를 최우선으로 하며, 관련 업체와 주기적인 미팅을 통해 시장 내 다양한 이슈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자 노력한다. 다양한 컴퓨팅 부품을 수입하고 유통하는 만큼 PC 컴포넌트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사용자의 마음을 헤아리는 환경 속에서 높은 수준의 AS가 가능하다는 마음가짐으로 업무에 임하고 있다.


▲박스 측면 스티커를 보면 유통 3사를 확인할 수 있다. 같은 제품이어도 유통사가 다르다.

Q. 수입사가 다른데 코잇 센터에 의뢰해도 되나?
A. 인텔 정품 CPU는 공인대리점 3사 서비스센터 어느 곳에서나 AS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제품이 타 유통사 제품일 경우 코잇센터에서 해당 수입사 서비스센터로 제품을 발송하는 방식으로 처리한다. 반드시 구매한 수입사의 서비스센터로 제품을 접수하지 않으셔도 AS는 가능하지만, 제품을 발송하고 수령하는 시간이 1~2일 정도 추가적으로 소요될 수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