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시피유 서비스 가이드] 피씨디렉트 A/S센터 이황임 부장님께 묻다
[인텔 시피유 서비스 가이드] 피씨디렉트 A/S센터 이황임 부장님께 묻다
  • 김현동
  • 승인 2023.08.2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품 시피유 구분할 줄 아세요?


감염병 사태 이후 우리네 일상에 PC의 존재감은 명료해졌다. 스마트폰이 PC를 대체할 거라는 과거 전망이 틀렸음을 입증해 낸 PC는 '온라인'을 중심으로 일상이 고도화될수록 생산성을 극대화시키는 필수 도구로 인정받는다. 덕분에 지난 3년간 최대 호황이라는 기록을 다시 쓰며, 구매할 사람은 다 구매했을 거라는 우스갯 소리가 교차했지만 여전히 수요는 진행형이다.

이는 더욱 강력한 컴퓨팅 파워가 필요한 시장의 니즈를 시피유 제조사가 적극 수용하면서 11세대 보다 진화한 12세대를 선보였고 이제는 13세대가 지금까지의 변화라는 기조를 계승하며 더 나은 사용성과 확장성 그리고 성능을 제시한 상태다. 확실히 빨라진 체감 성능의 비결 이면에는 P코어 + E코어 조합으로 탄생한 하이브리드 코어가 자리했고 이를 통해 PC 시장은 한발 더 진일보한 상황.

하지만 시장의 인기를 빌미로 악용하려는 세력은 정상적인 유통질서를 훼손하면서 까지 파고들며 문제를 양산하고 있다. 정품이 아닌 병행수입 혹은 리마킹이라 불리는 비정품은 조금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사용자에게 구매를 유도하고 결국 피해를 안긴다. 현장에서는 정품과 동급이라고 포장하지만 정작 문제가 발생했을 때 혜택 무방비에 놓이는 것이 현실이다.


그렇다면 정품과 비정품은 어떠한 지원에 차이가 있는 것일까? 인텔은 정품 제품의 기준을 유통 3사가 공급하는 제품으로 한정했다. 유통 3사라면 피씨디렉트, 인텍앤컴퍼니, 코잇으로 나뉜데, 피씨디렉트 서비스센터 이황임 부장님을 통해 인텔 정품 시피유 만의 혜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다.

# 용산 전자랜드에 위치한 피씨디렉트 서비스 센터를 가다.


Q. 피씨디렉트는 어떠한 회사인가?
A. 피씨디렉트는 1998년 설립 이후 HDD유통을 시작으로 CPU, SSD, 메인/서버보드, 노트북 등 글로벌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PC부품 공급하고, 인텔, 씨게이트, 기가바이트, Parrot, DJI 등 브랜드와 협력하며 IT 유통업체로써의 입지를 굳혀왔다.

특히 IT 부품 유통의 선도 입지를 기반으로 컴퓨팅을 상징하는 주력 아이템을 총 망라하며 유통, 마케팅 & 서비스를 시장에 전개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시장의 수요에 능동적이며 탄력적으로 대응하며 세계 일류 브랜드와 지속적 제휴를 통한 경쟁력을 높여온 IT시장의 가치를 높이는 혁신 기업이다.


▲용산 전자랜드 신관 5층 501호에 위치한 서비스센터

Q. 피씨디렉트 A/S센터를 찾아가는 방법은?
A. 피씨디렉트 서비스센터는 서울, 부산, 광주, 대구에서 운영되고 있다.
서울 - 용산구 청파로 74 전자랜드 신관 5층 501호 (1588-3877)
부산 - 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대로 215 (051-897-4009)
광주 - 광주시 화정동 금호월드빌딩 5층 505호 (062-350-8777)
대구 - 대구시 북구 유통단지로 45 (053-604-3720)

서울지역 교통수단별 길 안내는 다음과 같다.
- 차량 이용 시
용산구 청파로 74 전자랜드 주차장
- 지하철 이용 시
[1호선, 경의중앙선] 용산역 1번 출구 / [4호선] 신용산역 5번 출구 / [6호선] 효창공원역 3번 출구 / [경의·중앙선] 효창공원역 3번 출구
간선 162,262,503 지선 2016,7016 공항버스 6030 / 원효로 3가 하차

Q. 운영시간과 처리 기한이 궁금하다.
A. 22년 2월 7일부로 지금의 자리에 확장 이전 운영하는 서비스센터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점심시간은 낮 12~1이며, 이 시간대를 피하면 좀 더 원활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방문과 택배 접수 방법은 차이가 없으나, 단 입고 시점에 따라 처리 순서가 정해진다. 인텔 시피유 서비스는 테스트 후 1:1 교환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신속하게 이뤄진다.

과거 핀 방식 시피유는 불량 여부 판별이 까다로운 편이지만, LGA 방식은 볼그리드 접점 방식이기에 시피유 보다는 상대적으로 메인보드 소켓 문제가 원인인 경우가 많다.

방문접수 - 방문 시 접수부터 문제해결까지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다. 간혹 증상 확인이 어려운 경우 혹은 특이한 증상은 관련 내용을 안내하고 추가 점검을 도와드리고 있다.

택배접수 - 우편 배송 접수는 제품이 센터에 도착하는 일자를 기준으로 진행된다. 피씨디렉트 서비스센터는 인텔 시피유 외에도 유통하는 제품 HDD, SSD, 메인보드, VGA, 미니피씨, NAS, 게이밍 기어 제품 서비스를 담당한다. 당일 수리 & 처리가 원칙이다.


▲센터 내부에 보유중인 제품. 필요할 경우 1:1 교체가 신속하게 이뤄진다.

Q. 피씨디렉트 센터만의 경쟁력이 뭔가?
A. 모든 고객의 100% 만족을 위해 내장하거나 택배를 이용해 AS 접수하는 사용자의 편의를 높이고 빠른 처리를 통해 대응하는 것을 철칙으로 고객의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콜센터를 통해 불만이나 문의를 접수받고 있으며, 카카오톡 채팅 또는 영상 전송으로 엔지니어가 AS 여부를 판별하는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무엇보다 서울 외에도 대구, 광주, 부산 등 지역까지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면서 택배 외의 선택지가 없는 지방의 답답함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인텍앤컴퍼니, 코잇, 피씨디렉트가 수입/유통한 시피유만 인텔 정품이다.

Q. 수입사가 다른데, 의뢰하면 되나?
A. 인텔 정품 CPU는 유통 3사 어디에서나 접수받는다. 접수된 물건은 유통사가 다를 경우 해당 유통사로 전달 여부를 사용자께 안내 후 희망할 경우 제품을 전달하는 절차로 진행된다. 단, 전달하는 과정에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직접 찾아가길 희망할 경우 피씨디렉트 외의 서비스센터 위치도 걸어서 이동 가능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