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시피유 서비스 가이드] 인텍앤컴퍼니 A/S센터 정봉균 팀장님께 묻다
[인텔 시피유 서비스 가이드] 인텍앤컴퍼니 A/S센터 정봉균 팀장님께 묻다
  • 김현동
  • 승인 2023.08.01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PC의 두뇌, 시피유는 반드시 정품 사용 必


인텔은 11세대부터 13세대 까지 짧은 교체 주기를 가지고 세대교체를 연거푸 이뤄냈다. 덕분에 우리는 더 빠르고 더 강력한 PC를 마주하게 됐다. 예컨대 인텔 7 공정에서 생산된 코어 i9-13900K 시피유는 최대 5.8 GHz 클럭으로 동작한다. 이처럼 엄청난 클럭 주파수를 기반으로 구현되는 막강한 컴퓨팅 파워는 현대인으로 하여금 다양한 작업을 가능케 한다.

덕분에 새로운 제품에 대한 기대는 늘 성능에 갈증을 느끼는 이의 소유욕을 자극한다.


그래서일까? 이 같은 기대 심리가 강해질수록 심리를 악용하려는 세력이 등장하고, 이 과정에서 등장한 비정품이 유통시장을 교란시킨다. 피해는 고스란히 구매자 몫이다. 그래서 구매 과정에서 반드시 '정품' 확인이 필수라는 점이 하나의 팁이다. 한국 시장에서 인텔 정품은 인텍앤컴퍼니, 피씨디렉트, 코잇을 통해 유통된 제품만 해당한다.


그 점에서 인텍앤컴퍼니 A/S센터 정봉균 팀장님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 용산 전자랜드에 위치한 인텍앤컴퍼니 서비스 센터를 가다.


Q. 인텍앤컴퍼니는 어떠한 회사인가?
A. 인텍앤컴퍼니는 1982년 IT 유통을 시작으로 오늘에 이르기까지 “프리미엄 IT 유통, 마케팅 & 서비스 제공자”로서 공급자와 기업고객의 수요를 만족시키며 성장과 가치를 높여온 기업이다.

우리는 INTEL, MS, Dell, ASUS, TOSHIBA, Lenovo 등 PC의 핵심 컴포넌트 및 기업 IT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더 나아가 다양한 Product에 대한 Cross Sales로 고객에게 AII in One Service 제공과 IT 환경에 대한 기술지원 및 컨설팅까지 올인원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용산 전자랜드 신관 광장층에 위치한 서비스센터

Q. 인텍앤컴퍼니 A/S센터를 찾아가는 방법은?
A. 인텍앤컴퍼니 서비스센터는 용산구 청파로 74 전자랜드 신관 광장층(지하층) 1호에 있다. 각 교통수단별 길 안내는 다음과 같다.
- 차량 이용 시
용산구 청파로 74 전자랜드 주차장
- 지하철 이용 시
[1호선, 경의중앙선] 용산역 1번 출구 / [4호선] 신용산역 5번 출구 / [6호선] 효창공원역 3번 출구 / [경의·중앙선] 효창공원역 3번 출구
간선 162,262,503 지선 2016,7016 공항버스 6030 / 원효로 3가 하차


▲시피유 오버클럭을 이유로 뚜따를 한다거나 가공을 이유로 손상시킬 경우 정품 혜택에서 제외된다.

Q. 운영시간과 처리 기한이 궁금하다.
A. 운영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까지다. 특히 낮 12~1시에도 운영하고 있으니 점심시간만 시간이 되는 직장인도 방문하면 신속하게 처리해드린다. 방문과 택배는 차이는 없으나, 아무래도 당일 입고된 제품은 당일 처리된다. 하지만 택배로 접수된 제품은 도착 일정에 따라 접수되고 처리되니 이점은 참고 바란다.

방문접수 - 방문 시 접수부터 문제해결까지 최대 30분 내에 완료를 원칙으로 처리하고 있다. 간혹 증상 확인이 어려운(다운, 블루스크린) 경우 혹은 일부 증상은 추가 테스트가 요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관련 내용을 안내하고 점검을 도와드리고 있다.

택배접수 - 우편 배송 접수는 제품이 서비스센터에 도착하는 일자를 시작일로 처리된다. 현재 인텍앤컴퍼니 서비스센터 내 엔지니어는 총 10명이 대기하고 있으며, 인텍앤컴퍼니가 유통하는 제품 CPU, 메인보드, VGA 서비스를 담당한다. 당일 수리 & 처리가 원칙이며 엔지니어 4명은 택배 접수, 4명은 방문 접수 처리를 나누어하고 있다.


▲센터 내부에 상시 보유중인 예비 시피유. 교체가 필요할 경우 1:1 교체가 신속하게 이뤄진다.

Q. 인텍앤컴퍼니 센터만의 경쟁력이 뭔가?
A. 서비스 점검에 필요한 다양한 장비 일체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과 소통하며 서비스 접수의 원인이 된 동일증상 확인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또한 신제품 출시 시 직접 사용하고 직원 간 정보 공유를 통해 충분한 사전 지식을 체득할 수 있도록 내부적으로 훈련한다.

마지막으로 인텔 정품 프로세서를 선택한 사용자께 품질도 훌륭하지만 서비스 또한 품질에 걸맞게 제공해 정품 인텔 시피유 사용함에 있어 충분한 만족이 더해지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인텍앤컴퍼니, 코잇, 피씨디렉트가 수입/유통한 시피유가 인텔 정품이다.

Q. 수입사가 다른데, 서비스 의뢰해도 될까?
A. 인텔 정품 CPU는 유통 3사 어디에서나 접수받는다. 접수된 물건은 유통사가 다를 경우 해당 유통사로 전달 여부를 사용자께 안내 후 희망할 경우 제품을 전달하는 절차가 운영되고 있다. 단, 전달하는 과정에 시간이 걸릴 수 있기에 만약 내방한 고객께서 직접 찾아가길 희망할 경우 해당 유통사 서비스 센터 위치 안내를 도와드리고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