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테크놀로지스, 생성형 AI 포트폴리오 확장
델 테크놀로지스, 생성형 AI 포트폴리오 확장
  • 김현동
  • 승인 2023.10.1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은 생성형 AI를 위한 프로페셔널 서비스를 출시하고, 고객에게 전문 지식과 프로세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크게 3가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먼저 데이터 준비 서비스(Data Preparation Services)는 데이터 통합을 간소화하고 고품질의 데이터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두 번째 구현 서비스(Dell Implementation Services)는 생성형 AI 운영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유한 생성형 AI 사용 사례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세 번째 교육 서비스(Education Services)는 생성형 AI와 관련해 전문 스킬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레이터 분석 플랫폼 기업 스타버스트(Starburst) 협력도 강화한다. 양사는 현대화된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솔루션 개발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솔루션은 스타버스트의 분석 소프트웨어를 델의 파워엣지 컴퓨팅 플랫폼 또는 델의 스토리지 솔루션에 결합한 것으로 분석 및 AI 기반의 워크플로우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생성형 AI를 위한 델 검증 설계(Dell Validated Design for Generative AI)의 모델 최적화(Model Customization) 오퍼링은 10월 말에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된다. 생성형 AI를 위한 델 프로페셔널 서비스(Dell Professional Services for Generative AI)는 10월말 한국을 비롯한 일부국가에서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델과 스타버스트가 계획 중인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솔루션은 2024년 상반기에 전세계에 출시될 예정이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dell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