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에 진심인자 만랩 PC의 관문은? 13세대 코어 프로세서
게이밍에 진심인자 만랩 PC의 관문은? 13세대 코어 프로세서
  • 김현동
  • 승인 2023.02.23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 공인 유통 3사 코잇/인텍앤컴퍼니/피씨디렉트가 게이밍 유저를 대상으로 게이밍 만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P 코어와 E 코어가 구분 된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구조를 도입해 성능과 효율을 모두 챙겼다. 덕분에 캐주얼 게임부터 RPG 및 3D 게임 등 다양한 사양의 게임에도 현장감 넘치는 성능을 보장한다.

이 같은 특장점을 알리기 위한 행사로 주요 온/오프라인 쇼핑몰 컴퓨존, 샵다나와, 조이젠, 오마이피씨, 양컴, 아이코다, 피씨포올, 아이컴프리, 영재컴퓨터, 피씨사자, 이피씨존 등이 동참했다. 해당 쇼핑몰에서 13세대 인텔 코어 i5, i7, i9 프로세서 구입 후 영수증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응모할 수 있다.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평소 게이밍을 즐겨하는 PC 사용자라면 고사양 게이밍 환경에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관심이 높다. 멀티태스킹이 요구되는 전문 영상편집자나 크리에이터, 초고사양 게임을 즐기는 용도라면 코어 i9 이상 등급은 최적의 선택으로 통한다.

가장 최상위 등급 인텔 코어 i9-13900KS 프로세서를 예로 들면 성능 코어 8개 효율적 코어 16개로 24코어 32스레드와 최대 6.0GHz 클럭 주파수로 구동한다. 현존하는 데스크탑 프로세서 중 가장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는 것이 업계의 공통된 평이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