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소니, 사람을 움직이게 하다 주제로 참가
[CES 2023] 소니, 사람을 움직이게 하다 주제로 참가
  • 김신강
  • 승인 2023.01.05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는 CES 2023(Consumer Electronics Show 2023)에서 사람을 움직이게 하다(Moving People Forward)를 주제로 미래 엔터테인먼트의 가능성 확장을 위한 소니의 최신 기술 및 이니셔티브를 공개했다.

요시다 켄이치로(Yoshida, Kenichiro) CEO는 4일 개최한 공식 기자간담회에서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은 창의력과 기술의 힘을 통해 세상을 감동으로 채우는 것이라는 소니의 기업 목표를 발전시키는 데 필수적”이라며, “시간과 공간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것은 엔터테인먼트의 본질이며, 소니의 창작 및 인터랙션 기술이 흥미로운 방식으로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연결하고 생동감 넘치는 라이브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 강조했다.

특히 부스 패널 중 일부를 대나무와 사탕수수 섬유, 재생지를 활용해 자체 개발한 친환경 종이 재료인 소니 오리지널 블렌드 재료(Original Blended Material)로 제작해 환경에 관한 나름의 철학도 강조했다. 폐자재를 줄이기 위해 다른 행사에서 사용되었던 커튼을 재사용하고 임대 자재를 활용하는 등 환경을 향한 기업의 노력을 내비쳤다.


가장 비중 높인 부분은 크리에이터 지원 부분이다. 이를 위한 제품으로는 플래그십 시네마 라인 캠코더 베니스 2(VENICE 2),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Alpha) 시리즈, 브이로그 카메라(VLOGCAM) 시리즈부터 프로페셔널 무인항공기(드론) 에어피크(Airpeak), 소니의 스마트폰 엑스페리아(Xperia) 그리고 클라우드 기반 미디어 제작 플랫폼 크리에이터스 클라우드(Creators' Cloud)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상 제작 솔루션을 나열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