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SFFA 글로벌 단편 영화 대회, 박성훈 감독 논픽션 부분 선정
소니 SFFA 글로벌 단편 영화 대회, 박성훈 감독 논픽션 부분 선정
  • 김현동
  • 승인 2023.03.0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40여개 국가에서 4천편 이상 출품한 전세계 필름메이커들을 위한 글로벌 단편 영화 대회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Sony Future Filmmaker Awards) 결과가 공개됐다. 소니가 후원하고 크레오(Creo)가 주관하는 행사로 학생 필름메이커 부문 논픽션 카테고리에 박성훈 영화 감독이 카테고리 수상자로 선정됐다.


스토리텔링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전세계 필름메이커들의 독창적인 목소리를 높이기 위해 시작된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는 필름메이커(Filmmaker) 부문과 영화 관련 분야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생 필름메이커(Student Filmmaker) 부문, 그리고 퓨처 포맷(Future Format)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그 결과 총 30명의 영화 제작자가 6개 부문에 걸쳐 최종 후보에 올랐다. 각 부문 별 6명의 수상자에게는 소니 픽처스 임원진 및 해당 분야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워크숍, 스크리닝, 패널 토론 기회와 상금 및 소니의 디지털 이미징 기기가 부상으로 제공됐다.

학생 필름메이커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박성훈 감독은 미국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어업 공동체 중 하나인 뉴잉글랜드 글로스터 마을에서 멸종 위기에 처한 어업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In Cod We Trust를 논픽션 카테고리에 출품, 카테고리 수상자로 선정됐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