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e뉴스] 마이크로닉스, 지스타 2021 성황리 마쳐 외
[용산e뉴스] 마이크로닉스, 지스타 2021 성황리 마쳐 외
  • 김현동
  • 승인 2021.11.2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이크로닉스, 코로나 이후 첫 오프라인 행사 지스타 2021 성료


게이밍 기기 디자인·개발·제조 기업 한미마이크로닉스가 역대 최대 크기로 참가한 ‘지스타 2021’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총 5일간의 전시 기간 동안 현장 관람객 2만 8000명을 달성하며 지난 2019년의 1/10 수준이었지만, 대외 활동을 주저하게 만드는 코로나19 시기라는 것을 감안하면 선방했다는 평이다.



마이크로닉스는 기 출시한 키보드 3종과 마우스 1종과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 헤드셋 등 총 23종을 전시해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게이밍 기어는 마이크로닉스 디자인 센터를 통해 자체 디자인, 개발된 제품으로, 자연과 동물에서 영감을 얻은 ‘MORPH’ 콘셉트, 스피드하고 빠른 속도를 표현한 ‘WARP’ 콘셉트와 로봇과 하이테크를 테마로 한 ‘MECHA’ 콘셉트로 개성을 강조했다.

그 밖의 ‘MANIC(마닉)’ 브랜드의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 헤드셋 제품과 자사 케이스로 조립된 완제 PC 5개 모델을 함께 전시했다. 특히 길이 1.6M, 무게 42kg에 달하는 실제 작동 가능한 초대형 키보드가 지나가는 참관객에게 큰 인기를 끌며 재미를 더했다.

한편, 마이크로닉스는 이번 지스타 2021 전시회를 시작으로 다시 시작되는 각종 전시회에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 미국에서 열리는 CES 2022에서도 부스를 열고 참가를 예고했다. 그밖에도 다양한 게이밍 기어 제품들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전시회 참가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 오존컴퍼니, 다나와와 미니 PC 기획전 개설




컴퓨터 하드웨어ㆍ미니 PCㆍ산업용 PCㆍ액세서리 전문기업 오존컴퍼니가 이커머스 가격비교 플랫폼 다나와(119860)와 함께 미니 PC를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는 미니 PC 기획전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최근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는 미니 PC는 손바닥 위에 올려놓을 수 있을 만큼 작지만,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높은 범용성과 성능을 발휘하는 초소형 PC다.

미니 PC 기획전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오존컴퍼니의 미니 PC 브랜드 마이크로 박스(microbox)를 비롯해 인텔 NUC 시리즈, ECS, ASrock 등 주요 미니 PC 브랜드가 대표적이다.

미니 PC는 급격한 하드웨어의 발전 덕분에 최근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작은 크기로 웹서핑, 사무용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일정 수준 이상의 성능을 요구하는 게임을 진행하기에도 부족함 없는 퍼포먼스를 갖추어 작은 크기와 공간 활용성이 대두되며 PC 시장의 주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마이크로박스 담당자는 “최근 더욱 높아진 성능을 기반으로 폭넓은 범용성을 갖춘 미니 PC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수요가 폭증하는 추세”라며, “향후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군으로 기획전을 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며, 오픈과 함께 구매 소비자에게 특전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 밝혔다.

△ 서린씨앤아이, 리안리 갈라하드 구매자에게 LGA 1700 브래킷 무상 지급


리안리 갈라하드 신규 구매자 및 기존 사용자 모두를 대상으로 LGA 1700 소켓용 브래킷 무상 제공이 진행된다.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기업 서린씨앤아이는 24일, 상기 내용을 담은 한 12세대 CPU 전용 브래킷 무상 지급을 알렸다.

서린 관계자는 인텔의 12세대 CPU인 엘더 레이크(Alder Lake)는 이전 11세대의 소켓 타입과 핀 수를 달리 한 LGA 1700 기반이다. 따라서 이전 세대 CPU 쿨러 가이드 및 브래킷이 호환되지 않는다. 이에 자사 유통 리안리 AIO 쿨러, 갈라하드 시리즈 전용 LGA 1700 소켓용 브래킷을 기존 이용자 포함 모두에게 제공키로 결정했다. 고 밝혔다.

기존 사용자는 카카오톡 상담 채널을 통해 요청하면 무상 제공되며, 갈라하드 AIO 쿨러 시리즈를 새로 구매할 경우 별도의 요청사항 없이도 LGA 1700 소켓용 브래킷이 함께 제공된다.

서린씨앤아이 관계자는 "리안리 본사와의 끊임없는 협의를 통해 이와 같은 지원 방안을 도출해낼 수 있었다."라고 이번 브래킷 제공 결정 배경을 밝혔으며, "LGA 1700 소켓용 브래킷 제공과 관련된 명확한 답변을 빠르게 안내해 드리지 못했던 점에 대해 많은 사용자께 사과드리며, 앞으로도 책임감을 갖춘 신뢰받을 수 있는 유통사로서의 소임을 굳건히 해나가겠다." 고 덧붙였다.

△ 로캣(ROCCAT),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 벌칸 TKL 프로 화이트 색상 추가


독일 게이밍 기어 브랜드 로캣이 벌칸 TKL 프로(VULCAN TKL PRO) 라인업에 화이트 색상을 추가했다.

벌칸 프로(VULCAN PRO) 라인은 타이탄 옵티컬 스위치(Titan Optical Switch) 기반 키보드로, 일반 기계식 스위치의 물리적 접촉을 광학 빔으로 대체 해 기존 대비 더 빠르고 반응성이 높으며, (광학 스위치가 있는 0.2ms 대 고전적인 기계 스위치의 경우 8ms) 부식이 없어 최대 1억 회 키 스트로크 수명을 보장하는 특징을 지닌다.



항공기에 사용하는 등급의 순도 높은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한 케이스에 숫자 패드 없는 텐키리스 사이즈로 제조해 휴대성이 우수하며, AIMO RGB 조명을 더해 게이밍 사용자의 취향까지 고려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