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e뉴스] 아인스시스템, 팀그룹 DDR5 메모리 출시 외
[용산e뉴스] 아인스시스템, 팀그룹 DDR5 메모리 출시 외
  • 김신강
  • 승인 2021.11.23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인스시스템, 인텔 12세대 대응 팀그룹 DDR5 메모리 3종 출시


글로벌 브랜드 팀그룹(TEAMGROUP)의 공식 파트너인 아인스시스템이 인텔 Z690 칩셋 메인보드에 사용 가능한 팀그룹 DDR5 메모리 3종을 출시했다. 티포스 델타RGB DDR5, 티포스 벌칸 DDR5, 엘리트 DDR5 라인업이다.


티포스 델타RGB DDR5 메모리는 6400, 6200, 6000MHz의 구동속도에 RGB LED 설꼐, 방열판 디자인 구성으로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한다. 티포스 벌칸 DDR5 메모리는 5200, 4800MHz로 동작하며, 블랙과 레드 방열판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엘리트 DDR5 메모리는 4800MHz로 동작하며, 16GB 2개가 한 쌍으로 판매한다. 모듈의 노이즈 장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메모리에 자체 전력 관리 IC(PMIC)를 장착했고, 에러 수정 코드인 ECC를 기본 지원한다.

△ 에이텐, 4K HDMI·USB HDBaseT 3.0 트랜시버 VE1843 출시


통신 및 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텐이 트랜시버 솔루션 ATEN VE1843 스위치를 내놨다. 하나의 장비로 비디오 매트릭스 스위치, 분배기 역할을 하는 장비다. 핵심은 HDBaseT 3.0 기술. 또한 하나의 장치를 목적에 맞게 두 가지 구성 중에 세팅할 수 있는 유연성도 갖췄다.


회의실, 강당, 연회장과 같이 면적이 넓은 환경에서 최대 100m 거리까지 압축되지 않은 4K@ 60Hz 4:4:4 HDMI 해상도의 영상 데이터를 단일 HDMI 케이블로 전송할 수 있다. 이외에도 △대기 시간이 없으며 △사용자 중심의 하드웨어 △향상된 내구성 △우수한 비디오 품질을 보장한다.

회사 관계자는 "회의실, 강당, 강의실, 박물관, 전시실 등 고품질 전송이 필요한 곳의 특징이라면 넓은 면적이며, 신뢰성도 보장되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그렇기에 시스템이 복잡하고 관리 또한 어려움이 수반했다는 지적을 하며, "환경에 따라 장치를 송·수신기로 설정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비디오 매트릭스 스위치, 비디오 분배기 등 유연하고 효과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라고 관심을 당부했다.

△ 아인스시스템, HP 게이밍 노트북 VICTUS16-d0188TX 출시


아인스시스템은 HP 게이밍 브랜드인 빅터스(VICTUS)의 게이밍 노트북 VICTUS 16-d0188TX를 출시한다. HP 게이밍 라인업의 허리를 담당하는 새로운 브랜드인 빅터스(VICTUS) 에서 선보이는 노트북으로 인텔 11세대 코어 i7-11800H와 지포스 RTX3060 조합이 특징.


블루 색상 베이스에 마이크로 엣지 베젤, 1920x1080 FHD 해상도에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는 광시야각 IPS 16.1형 디스플레이 여기에 512GB 용량의 GEN4 M.2 NVMe SSD와 추가 M.2 NVMe 슬롯을 제공한다.

수입사 관계자는 듀얼 팬과 3면 환풍구 쿨링 시스템을 적용하여 상위 등급 제품인 OMEN과 비교해도 뒤처지지 않는 강력한 쿨링 솔루션으로 오랜 시간 게이밍 플레이에도 높은 안정성을 보장한다고 설명했다.

2.4kg의 무게와 23.5mm의 두께로 휴대도 부담스럽지 않다. 기본 1년의 무상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 서린씨앤아이, 92mm 소형 쿨링팬 TL-9015 시리즈 출시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기업 서린씨앤아이가 쿨링 솔루션 브랜드 서멀라이트의 소형 쿨링팬 TL-9015 시리즈를 출시했다. 92mm 규격으로 총 4종으로 나뉜다. 기본형인 그레이 모델과 블랙, 화이트, 레드는 각각 TL-9015, TL-9015B, W, R 제품명을 갖는다.


9개의 팬 블레이드가 최대 RPM 2,700에 최대 풍량 42.58CFM으로 구동하면서도 소음은 22.4dBA에 불과하다. 일반적인 25mm 보다 작은 15mm 규격으로 제작해 스몰 폼팩터(SFF, Small Form Factor)기반 시스템에 추천된다.

이 밖에도 공기 역학(Aero Dynamic) 기반의 후면 스트럿(Struts) 디자인과 8개의 러버 패드를 통해 난류 형성에 따른 풍절음, 견고한 프레임 고정력, 고속 회전시 진동 감쇠 등 특정을 지녔다.

△ 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듀얼 타워형 CPU쿨러 피어레스 어쌔신 시리즈 출시


서멀라이트 피어레스 어쌔신 120 시리즈는 듀얼 타워 히트 싱크(Dual Tower Heat Sink) 기반의 CPU 공랭 쿨러 제품이다. 번들 팬으로 제공되는 동사의 120mm 규격 쿨링팬, TL-C12 시리지는 일본 소니사의 S-FDB 유체 베어링이 적용되어 높은 내구성과 저소음 작동 환경을 구현한다.

특히 반중력 히트 파이프, AGHP(Axial Grooved Heat Pipe) 라는 기술이 적용된 산업 소재용 C1100등급, 순도 99.9%의 구리 소재 히트 파이프를 사용했다. 축 방향에 맞춰 미세하게 파여 있는 홈을 따라 발열체에서 전달된 열을 수직, 수평 양방향 모두로 분산해 열 전도율을 높인 설계다.

실버 히트 싱크에 그레이 색상 TL-C12 쿨링팬이 적용된 기본형과 히트 싱크와 쿨링팬이 모두 화이트와 블랙으로 적용된 2개 모델을 더해 총 3종이며, 단순 도장이 아닌 특수 컬러 코팅을 적용해 장기간 사용에도 변치 않는 외형을 유지한다.

△ 캔스톤, 2채널 블루투스 스피커 SPS500BT 출시


캔스톤어쿠스틱스가 케블라 소재의 우퍼 유닛과 실크돔 트위터 기반의 2웨이(Way) 유닛으로 구성한 70W 출력 2채널 프리미엄 북쉘프 블루투스 스피커 SPS500BT를 출시한다. 무산소 동선(OFC) 케이블과 옵티컬과 코엑시얼 입력 지원, 고밀도 우든 MDF 인클로저 설계가 특징이다.


블루투스 V5.0 기반에 USB 메모리와 SD 카드의 MP3 음원 재생 및 FM 라디오 편의 기능까지 갖췄다. 좌우 각 35W 설계에 폭 170mm, 높이 270mm, 깊이 260mm 디자인을 갖춘 정통 북쉘프 타입 제품이다. EQ 버튼을 통해 음장 효과까지 설정이 가능한 무선 리모컨 기본 구성이다.

△ 그래픽카드 증정, 스페셜 조텍컵 진행


조텍이 온라인 e스포츠 토너먼트 조텍컵을 진행한다. 영화 ‘레지던트 이블 : 웰컴 투 라쿤 시티’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ㅈ마련된 행사로 참여할 때 마다 개인마다 1개의 티켓이 주어지며, 끝나는 2022년 1월 16일 랜덤으로 3명을 추첨해 당첨자에게는 콜라보 한정판 그래픽카드가 주어진다.

오는 11월 20일 토요일 오후 8시부터는 ‘스페셜 조텍컵 리그 오브 레전드 아시아 커뮤니티’가 시작하며, 총 상금은 350달러 규모로 소환사의 협곡에서 5 v 5 팀전 싱글 일리미네이션 방식으로 하루 동안 진행된다.

이어 11월 21일 일요일 오후 7시부터는 ‘스페셜 조텍컵 발로란트 아시아 커뮤니티’가 진행된다. 총 상금은 350달러 규모이며, 싱글 일리미네이션 방식으로 하루 동안 진행된다.

조텍코리아는 대회 상금과 별도로, 대회 참가자들을 위한 참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팀장이 조텍컵 디스코드 채널이나 조텍코리아 페이스북에 올라와 있는 참가 이벤트 링크에서 신청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3팀에게는 팀원 모두에게 치킨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토너먼트 진행 및 신청은 Battlefy에서 주관하며, 지원 자격은 만 15세 이상 일반인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경기 시작 최소 30분 전에는 Battlefy 로그인 및 체크인이 되어 있어야 하며, 조텍컵 공식 디스코드 채널에서 경기 안내를 받아야 한다.

△ 인텔 공인대리점 3사, 차세대 게이밍에 12세대를 어필하다


차세대 게이밍 환경에 딱 맞는 PC는 무엇일까? 여기에 관해 인텔 공인 3사가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라는 답안을 내걸고 사용자 설득에 나선다. 컴퓨존, 샵다나와, 아이코다, 조이젠, 오마이피씨, 양컴, 웰메이드PC, 에누리, 피씨포올, 아이컴프리, 가이드컴, 아싸컴, 아이티엔조이, 피씨사자, 이피씨존 등도 공통으로 팔을 걷어 올렸다.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게이밍 특화 프로세서로 인텔 코어 i9-12900K를 포함해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언락 프로세서 제품군 6종으로 구분한다. 업계 최초로 지원하는 DDR5 메모리와 PCIe 5.0 인터페이스가 시너지를 발휘하고, 10나노 기반 인텔 7 공정과 새로운 CPU에 맞춰 업데이트된 각종 지원 기술에 힘입어 더욱 향상된 성능과 효율을 제공한다.

단일 코어의 성능을 위한 성능 코어(Performance-cores)와 확장 가능한 멀티 스레드 워크로드용으로 설계된 효율적인 코어(Efficient-cores)를 결합한 인텔의 고성능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통해 최대 5.2GHz 동작 속도, 최대 16 코어 24 스레드를 제공하며 게이머들을 위한 멀티 스레드 성능을 개선했다.

또한, 인텔 스레드 디렉터(Intel® Thread Director)는 운영 체제(OS)가 적합한 스레드를 시간에 맞춰 적절한 코어에 배치하도록 안내해 두 개의 새로운 마이크로 아키텍처가 원활하게 함께 작동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인텔 공인대리점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고사양 게임을 즐겨하는 유저를 위한 차세대 게이밍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 이라며, 관련 쇼핑몰에서 12세대 인텔 코어 i5, i7, i9 프로세서나 탑재 PC를 구입 후 영수증을 제출하면 또 다른 경품 획득의 기회를 누릴 수 있음을 강조했다.

한편,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구매자는 RealCPU 사이트에서 정품 CPU 확인 및 등록을 통해 정품 사용자만의 혜택을 추가로 누릴 수 있다. 정품으로 등록 확인된 제품은 구매일을 기준으로 최대 3년간 무상 A/S 지원은 물론 소프트웨어 상의 문제도 점검 받을 수 있다.

△ 디앤디, 게이밍 하드웨어 디자인 적용 애즈락 Z690 PG 립타이드 출시


애즈락(ASRock)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유통사 디앤디컴이 킬러랜, 라이트닝 포트, 그래픽카드 홀더 등 게이머들을 위한 인텔 12세대 메인보드, 애즈락 Z690 PG 립타이드를 출시한다. DDR4 모델로 4800Mhz OC 메모리를 지원하여 게임 환경에 특화했다.


예컨대 인텔 Killer E3100 2.5Gbps 네트워크를 채택, 다양한 네트워크 데이터의 우선순위를 정해 전송하는 인텔 킬러 프라이어티제이션 엔진 기술로 게이밍과 같이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데이터를 우선 처리하는 방식이 대표적이다.

라이트닝 USB 포트를 채택하여 가장 빠른 반응속도가 요구되는 키보드와 마우스 입력을 분리된 컨트롤러로 처리, 기존보다 더 빠르고 랙 없는 게이밍을 가능하게 하며 애즈락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홀더를 기본 포함했다.

nonK CPU 에서도 오버클럭 가능하게 해주는 애즈락 BFB(Based Frequency Boost) 테크놀로지, 노이즈 없는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위한 프리미엄 60A 파워초크 같은 성능적인 특징 외에도 버튼 하나로 손쉽게 바이오스를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바이오스 플래시백 버튼, 별도의 드라이버 USB나 CD 없이 자동으로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 후 인터넷에 연결하여 다른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는 오토 드라이버 인스톨러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한편, 디앤디는 애즈락 Z690 익스트림과 Z690 PG 립타이드를 출시했으며 이후 XMP 3.0 지원 DDR5 모델인 타이치, PG 벨로시타와 DDR4 모델인 스틸레전드, 프로 RS, 팬텀게이밍 등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를 맞출 수 있는 Z690 메인보드 시리즈를 차례대로 출시할 예정이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