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브리핑] 아이피타임 보급형 유무선 공유기 N104Eplus 출시 외
[주간브리핑] 아이피타임 보급형 유무선 공유기 N104Eplus 출시 외
  • 김현동
  • 승인 2021.12.0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시대 공유기, 생활필수품!
아이피타임 보급형 유무선 공유기 N104 Eplus


꼭 필요한 기능만 담은 보급형 유무선 공유기를 아이피타임이 내놨다. 최대 150 Mbps 전송 속도 구현의 핵심은 802.11n 무선 프로토콜 충족이다. 회사는 리얼텍 RTL8196E SoC, 400MHz와 32MB DRAM의 조합으로 제품을 완성했다. ipTIME N104E 대비 2배로 커진 메모리 용량이다. 100 Mbps 속도 WAN 포트 1개와 LAN 포트 4개 구성으로 넉넉한 확장성도 보장한다.


무선 사용량이 증가한 요즘에는 음영지역을 최소화할 안테나 성능도 중요하다. 150 Mbps(1Tx-1Rx)의 무선 링크 속도를 주고받는 안테나는 5 dBi 고감도 제품이다. 초보 사용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설치도우미와 모바일 매니저를 통해 스마트폰 만으로 관리, 설치할 수 있기 했다.

노트북 스토리지 多多益善 (다다익선)
OMEN 16-b0094 TX 노트북, SSD 1+1 지급


아인스시스템이 유통하는 HP 게이밍 노트북 OMEN 16-b0094 TX를 구매해야 합리적 이유가 생겼다. 사용자가 공통으로 말하는 노트북의 아쉬운 점은 바로 스토리지 용량. 256GB 또는 512GB가 보편적으로 쓰이지만 OS 설치하고 게임 한두 개 설치하면 바닥을 드러낸다. 애초에 아예 용량을 크게 키우는 것이 유일하다고 말하는 이유다.


이러한 오랜 숙원에 아인스시스템이 답을 내놨다. 512GB M.2 NVMe SSD를 한 개 더 추가하겠다는 결단이다. 단 OMEN 16-b0094 TX 노트북에 한해서다. 뜬금없이 특정 제품만?이라는 의구심이 들 수 있기에 첨언하자면 앞서 준비한 1차 물량이 빛의 속도로 완판 되었다고.

칭찬은 코끼리도 춤추게 한다던가. 성원은 아인스시스템이 통 큰 결단을 내리는 게 직접적인 영향력을 미쳤다. 그 덕에 이제부터 부족한 SSD 용량 대신 넉넉한 1TB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게다가 M.2 NVMe 슬롯이 기본 2개라는 점도 용량 확장을 수월하게 만든 배경이다.

한편, HP OMEN 16-b0094 TX는 인텔 11세대 코어 i7-11800H 프로세서와 NVIDIA의 지포스 RTX3070 그래픽 카드, 2560x1440 QHD 해상도, 165Hz 주사율의 16.1형 IPS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있는 HP의 플래그쉽 라인업 노트북이다. 썬더볼트 4 포트와 뱅앤올룹슨 사운드 기술, Wi-Fi 6E에 대응한다. 무게는 2.3kg으로 1년의 무상 보증기간이 제공된다.

마우스, 인터넷으로 사기 내키지 않았다면,
로캣(ROCCAT), 일렉트로마트 17개 매장 입점이요!


PC 용품 가운데 마우스와 키보드만큼은 온라인 쇼핑으로 사기 꺼려지는 대표 품목이다. 일단 몸에 직접적으로 닿아 반응하는 지극히 아날로그 적인 제품이기도 하나 취향과도 밀접하기 때문. 하지만 중요한 건 궁합니다. 사람마다 제각각인 손 크기와 형태 그리고 악력 등이 미세하게 작용하기에 직접 만져보고 눈으로 살펴봐야지 제 아무리 메의 시력을 지녔다 해도 사진을 통해 제품을 아는 건 한계가 따른다.

오랜 고심 끝에 구매했더니 정작 받아본 제품이 나와 맞지 않아 실망했던 기억. 오프라인으로 가는 것이 유일한 해결책이다. 바다 건너온 독일 게이밍 기어 브랜드 로캣(ROCCAT)이 일렉트로마트 17개 매장에 입점한 배경도 앞서 설명한 것과 밀접하다.

이제 사용자는 오프라인으로 국내외 프로게이머와 스트리머의 취향이 반영된 게이밍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마이크 등 게이밍 제품을 경험 후 구매할 수 있다. 현장에서 직접 제품을 사용해 그립감과 타건감을 확인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는 왕십리, 하남 스타필드, 고양 스타필드, 영등포 타임스퀘어, 킨텍스, 평택, 대구 만촌, 부산 연제, 부산 해운대, 하남, 울산, 김해, 대전 둔산, 수원, 월계, 세종, 광주 봉선 (총 17개 매장)에서 제공한다.

코로나 시대 산타는 발이 묶여 옴짝달싹 못하지만
조텍은 4주간 대한민국 전역에 한정 수량 선물을 지급한다


올해 크리스마스에서 산타는 발이 묶여 국경을 넘기 못할 전망이다. 오미크론이라는 남아공 출신 변종이 새롭게 등제되면서 전 세계가 다시 빗장을 걸어 잠그는 추세다. 루돌프 체력이 우회해서 달리기란 말이 쉽지 불가능하다는 것. 아쉽지만 어쩌겠나 싶은 그 순간 조텍이 산타 역할을 자청했다.


자사 쇼핑몰 탁탁몰(www.tagtag.co.kr)에서 약 4주간 산타 사은품을 증정하는 ‘탁탁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공모했다. 첫째 주부터 넷째 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가 되면 조텍 지포스 그래픽카드와 함께 조텍 자체 사은품을 함께 증정하는 행사다. 물론 신비함과 기대 심리를 자극하고자 제품과 사은품은 그때 그때마다 변경한다고. 게다가 수량도 한정해 경쟁 심리도 자극한다.

2일 목요일 오후 2시 1차 이벤트에서는 ‘ZOTAC GAMING GeForce RTX 3060 AMP edition White LHR’과 ‘조텍 게이밍 키체인’ 50개가 세트로 판매됐다. 12월에 출시된 따끈한 신장으로 2 팬 화이트 구성 RTX 3060 그래픽카드는 전면에서 측면, 후면까지 화이트 컬러와 화이트 LED를 구성으로 올 겨울 감성을 제대로 자극한다.

배틀그라운드, 카카오프렌즈와 각별하더니,
결국 비켄디 맵에 ‘카카오프렌즈 랜드’ 구축으로 의기양양


배클그라운드와 카카오프렌즈가 막역한 사이라면 믿겠는가? 언빌리버블이라고 해도 될 일이 실제 벌어졌다. 크래프톤이 2일, PUBG: 배틀그라운드 게임 내에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을 포함한 15.1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전말이 드러났다.


양사의 합심은 비켄디 맵에서 현실이 됐다. 비켄디 맵의 랜드마크인 다이노랜드(Dinoland)가 카카오프렌즈 랜드로 깜짝 변경됐다. 카카오프렌즈 동상, 전광판, 장식 등이 추가됐으며, 맵 곳곳에서 랜덤으로 카카오프렌즈 데칼까지 디테일을 채웠다. 심지어 크리스마스 테마는 캐슬(Castle, 성), 와이너리(Winery, 양조장) 지역에도 적용했으며, 크리스마스 전용 날씨 설정까지 도배할 수 있다.

인게임 아이템이라고 다르지 않다. 의상을 비롯해 무기, 기어, 낙하산, 스프레이, 이모트 등 카카오프렌즈 영향력이 안 미친 곳이 없다. 참고로 관련 아이템은 8일 오전 11시부터 1월 6일까지, 콘솔에서는 9일 오후 1시부터 1월 7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인스타 기질이 충만하다면 이때를 노리는 것이 요령이다.

부천 송내 자이아파트에 간 케이사인
블록체인 기반 비대면 의사결정 기술 실증 완료


"과기부 ‘공동주택 비대면 참여 커뮤니티 서비스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 과제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정보보안 기업 케이사인은 상기 내용으로 골자로 분산 신원인증 기반 부천 송내 자이아파트에서 실증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0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의 “분산 신원확인 기술 기반 비대면 서비스 플랫폼 개발” 과제로 개발된 것으로 블록체인 DID(분산 신원확인 기술, Decentralized Identifier)과 영지식증명(Zero-Knowledge Proof) 기술을 이용해 입주민의 블록체인 모바일 디지털 신분증 발급하는 서비스다. 아파트 전자공지, 전자결재 및 전자투표, 영상회의 등 비대면 주민참여 서비스에서 입주민 신원증명을 Untact, Ontact로 가능케 했다.

케이사인 측은 공동주택 분야 최초 적용 서비스라고 강조한다.

구자동 케이사인 부사장은 "블록체인 기반 비대면 의사결정 기술을 실제로 공동주택에 적용해 본 결과, 주민들이 공동주택의 의사 결정에 적극적인 참여와 주민 자치 증진에 기여가 클 것으로 보이며 공동주택 분야 블록체인 서비스 시장으로 사업화를 다각화할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