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타임, 와이파이6 대응 확장기 Extender-AX 출시
아이피타임, 와이파이6 대응 확장기 Extender-AX 출시
  • 김현동
  • 승인 2022.03.1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X1800급 802.11ax 와이파이 확장기 아이피타임 Extender-AX가 출시됐다. 무선 신호가 약한 위치에 추가하여 간편하게 무선 영역을 확장하고, 기존의 무선 네트워크의 신호 강도를 개선하여 Wi-Fi 데드 존을 제거할 수 있는 와이파이 확장기 제품이다.

기존 802.11ac 표준 방식에서 발전한 차세대 무선 규격인 802.11ax 방식을 채택한 ipTIME Extender-AX는5GHz/1201Mbps(2x2)와 2.4GHz/574Mbps(2X2)의 무선 링크 속도를 제공하는 AX1800급 와이파이 확장기로 듀얼코어 CPU(MT7621DA, 800MHz)와 128MB DRAM, 기가 비트 속도를 지원하는 1개의 LAN포트를 내장한다.


적용된 802.11ax의 OFDMA 기술은 802.11ac보다 4배 많은 서브 채널로 무선주파수대역을 관리하여 여러 장치의 효율적 통신을 보장한다. OFDMA의 사용으로 용량이 크거나 느린 패킷이 더 빠른 통신을 방해하지 않으며, 전송 용량을 늘리고 무선 대기시간 단축, 고속 연결을 제공한다. 또한 무선 단말 동시 다운로드 통신기술인 MU-MIMO(Multi-User, 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가 적용되어 여러 개의 기기가 동시에 최대 속도로 WiFi 사용이 가능하다.

Extender-AX는 무선 공유기와 함께 동작하여 Wi-Fi 데드 존을 제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내장된 기가비트 LAN포트와 유선공유기를 UTP케이블로 연결하면 AP모드로도 사용 가능하다. 이지 메시(Easy Mesh)기술을 지원하는 공유기와 함께 사용하여 Mesh 네트워크를 구축하면 보다 쾌적한 무선 환경을 만들 수 있으며, 망 전체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Extender-AX에 내장된 이지 메시(Easy Mesh)기술은 Full Mesh Agent 버전으로 하단에 에이전트를 유선 및 무선 백홀 추가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별도의 전원 어댑터 없이 콘센트나 멀티탭에 바로 꽂아 사용하는 월마운트(wall mount) 방식이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