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AI 컴패니언 출시 두 달만에 사용자수 12만 5,000명 기록
줌 AI 컴패니언 출시 두 달만에 사용자수 12만 5,000명 기록
  • 안병도
  • 승인 2023.11.0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의 생성형 AI 어시스턴트 줌 AI 컴패니언(Zoom AI Companion) 이 출시 약 두 달 만에 사용자수 12만 5,000 명, 줌 미팅 요약 기능 사용 건수 100만 건 이상을 기록했다. 줌은 추가 언어 확대 지원 등의 AI 컴패니언 기능 추가 업데이트도 발표했다.


스미타 하심(Smita Hashim) 줌 CPO는 “플랫폼 전반에 걸쳐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줌 비전의 핵심이다. 줌이 추가 비용 없이 AI 컴패니언을 제공하는 이유”라며 “더 많은 고객이 줌의 AI 혁신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빠르게 새로운 AI 기능을 도입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줌은 AI에 대한 고유의 연합접근법을 통해 여러 모델을 동적으로 활용하면서 AI 간접 비용을 줄여 생성형 AI에 대한 광범위한 접근성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추가 업데이트는 한국어 포함 총 32개 언어를 미리 보기로 지원하며, 스마트 녹화에서 음성 분석을 시작으로 사용자에게 미팅 코치 기능을 제공한다. 음성 분석에는 미팅 호스트의 말하기-듣기 비율, 말하기 속도, 스피치 필러(Speech Fillers)를 포함해 호스트에게 줌 미팅 중 미팅 참가자와의 소통 방식에 대한 인사이트도 포함됐다.


By 안병도 에디터 Byeongdo.An@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