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컨택센터 요금제 개편, AI 기반 고객경험 강화
줌 컨택센터 요금제 개편, AI 기반 고객경험 강화
  • 김현동
  • 승인 2023.12.1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가 AI 기반 고객경험(Customer Experience, CX) 제품 업데이트와 요금제 개편을 발표했다. 신규 요금제는 기업 서비스에서 유료 상품인 엔터프라이즈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베이직 티어 등 서비스 강화에 초점을 두고 있다.


** 에센셜(Essentials)
에센셜 요금제는 월 69달러부터 시작하며 줌 AI 컴패니언, 원격 제어,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기능과 옴니채널 음성, 채팅, SMS 및 비디오 지원 등 가장 중요한 채널을 지원하는 기능 등 핵심 기능을 포함한다.

** 프리미엄(Premium)
프리미엄 요금제는 에센셜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기능과 함께 이메일, 소셜 채널, 아웃바운드 콜 시스템을 지원하며 월 99달러부터 시작한다.

** 엘리트(Elite)
엘리트 요금제는 월 149달러부터 시작하며, 프리미엄 요금제의 모든 기능과 더불어 줌 AI 엑스퍼트 어시스트, 품질 관리, 워크포스 인게이지먼트 관리 기능을 추가로 제공한다.

요금제는 ▲에센셜(Essentials, 월 69달러), ▲프리미엄(Premium, 월 99달러), ▲엘리트(Elite, 월 149달러) 등 세가지다. 모든 요금제는 음성, 비디오, 채팅, 단문 메시지(SMS), 실시간 전사, 원격제어, 상담원 CTI(Computer-Telephony Integration), 서베이 등의 기능과 요약 기능을 포함한 AI 컴패니언 기능이 기본이다.

중간 등급 이상 요금제는 인바운드 이메일, 소셜 채널 지원, 아웃바운드 콜(Outbound Dialing) 시스템 등의 추가 기능이 제공된다. 줌 AI 엑스퍼트 어시스트(Zoom AI Expert Assist)와 워크포스 인게이지먼트 관리 솔루션은 가장 높은 등급 요금제가, 요금제에 상관없이 애드온으로 별도 구매도 가능하다.

특히 개편된 요금제는 네임드 라이선스나 동시 라이선스로 혼합 사용도 가능하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줌 #zo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