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x 어바이어,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줌 x 어바이어,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김현동
  • 승인 2024.04.12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와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기업 어바이어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양사는 미팅, 팀챗, 스케줄러, 화이트보드, 스페이스 등을 아우르는 줌의 AI 기반 협업 플랫폼 줌 워크플레이스를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제품군에 통합한다는 데 뜻을 같이 했다.


알란 마사렉(Alan Masarek) 어바이어 CEO는 “기업은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혁신적인 AI 솔루션을 도입하면서도 업데이트로 인한 핵심 시스템 운영 차질은 최소화하고자 한다“며 “줌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고객에게 약속한 ‘지연 없는 혁신(Innovation without Disruption)’을 실현하면서 기업이 어바이어 플랫폼 안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협업을 경험하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에릭 위안 줌 창업자 겸 CEO는 “줌은 수백 가지 제품 및 기능에 생성형 AI 통합 등 플랫폼을 확장하는 와중에도 늘 독보적인 사용자 경험 제공을 핵심에 뒀다“며 “어바이어와 같은 줌 고객 및 파트너 기업들은 줌의 빠른 혁신 속도와 원활한 서비스 품질을 이유로 줌을 선택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수천여 어바이어 고객이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협업 방식을 선사하는 줌의 사용자 경험을 그대로 사용해 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파트너십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양사의 협력으로 우선, 플랫폼과 기기 간 호환성이 개선된다. 어바이어 아우라(Avaya Aura), 어바이어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Avaya Enterprise Cloud) 등 기존 어바이어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제품군 사용 고객은 기존에 설정한 사용자 지정, 워크플로우, 인프라 투자를 유지하면서 줌 워크플레이스를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줌의 생성형 AI 어시스턴트 줌 AI 컴패니언과 줌 팀챗, 줌 스케줄러, 줌 화이트보드, 줌 스페이스 등 줌의 협업 솔루션이 지원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