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브릭스, 레이크하우스 마켓플레이스 파트너 합류
데이터브릭스, 레이크하우스 마켓플레이스 파트너 합류
  • 김현동
  • 승인 2023.06.27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브릭스 마켓플레이스에 신규 파트너 영입
클라우드플레어, 델, 오라클 및 트윌로 등 생태계 확대


데이터 AI 기업 데이터브릭스(Databricks)가 레이크하우스 앱(Lakehouse Apps)에서 활동할 신규 파트너를 영업했다고 밝혔다. 레이크하우스 앱은 애플리케이션 마켓플레이스로 고객의 데이터브릭스 인스턴스에서 직접 실행되며, 레이크하우스 앱을 데이터브릭스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해 배포할 수 있는 창구다.

신규 합류한 파트너는 S&P 글로벌(S&P Global), 익스페리안(Experian), 런던증권거래소 그룹(London Stock Exchange Group), 나스닥(Nasdaq), 코어로직(Corelogic) 및 이핏데이터(YipitData), 헬스케어 기업인 데이터반트(Datavant) 및 IQVIA, 수자원 인프라 분석 업체인 디비로드(Divirod), 아큐웨더(Accuweather) 및 세이프그래프(Safegraph), 데이터 협업 기업 라이브램프(LiveRamp), 비즈니스 정보 서비스 기업인 렉시스넥시스(LexisNexis) 및 줌인포(ZoomInfo) 등이다.

또한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 델(Dell), 오라클(Oracle) 및 트윌로(Twilio)와 델타 쉐어링(Delta Sharing) 파트너십을 체결해 데이터 공유 생태계 보강에 나섰다. 델타 쉐어링은 레이크하우스에서 모든 컴퓨팅 플랫폼으로 라이브 데이터를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는 개방형 솔루션이다.

데이터브릭스는 클라우드플레어, 델, 오라클, 트윌로 등 새로운 파트너와 델타 쉐어링 생태계를 확장해 아파치 스파크(Apache Spark), 판다스(pandas), 파워BI(PowerBI), 엑셀(Excel), 그리고 개방형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기타 시스템 간에 데이터를 공유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데이터브릭스 마켓플레이스는 현재 프리뷰로 공개되었으며, 2023년 6월 28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레이크하우스 앱과 데이터브릭스 마켓플레이스의 AI 모델 공유 기능은 2024년 프리뷰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데이터브릭스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6월 26일부터 29일까지 데이터브릭스의 최신 업데이트 기술 및 소식을 공유하는 ‘데이터 + AI 서밋’ 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 참석은 행사 페이지에서 등록이 가능하며, 한국 시간으로 6월 29일과 30일 양일 오후 12시에는 한국어로 더빙된 온라인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