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플레어, AI 추론 대규모 배포 가능한 플랫폼 출시
클라우드플레어, AI 추론 대규모 배포 가능한 플랫폼 출시
  • 김현동
  • 승인 2023.10.0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춘지 선정 1000대 기업부터 AI 스타트업까지, 비즈니스 리더들은 프로덕션 규모에 맞는 AI 기반 애플리케이션 출시를 희망하고 있다. 조직들은 이러한 가치 실현을 위해 신속하게 움직이고자 하지만, AI 배포 과정에서 불투명한 비용이 발생하거나 비용이 급속히 불어나며, 고객 데이터를 보호하는 한편 규제도 준수해야 하는 등의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개발자는 여러 벤더를 상대하는 특성상 새로운 도구를 빠르게 이해하고, 복잡하고 상이한 서비스를 하나로 연결해야 하기 때문에, 고위 경영진은 고가의 기술, 도구, 인력 가운데서 비용을 최적화할 방법을 찾고 있다.

매튜 프린스(Matthew Prince) 클라우드플레어 CEO 겸 공동 창업자는 “우리는 모든 개발자가 강력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도구에 쉽게 액세스하여 미래를 구축할 수 있도록 투자하고 있다. ‘워커스 AI(Workers AI)’는 일반적으로 몇 주에서 몇 달이 걸리는 일을 며칠 만에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프로덕션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AI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클라우드플레어 워커스AI는 개발자들이 클라우드플레어의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AI 모델을 실행할 수 있는 간단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방법을 제공한다. 파트너십을 통해 클라우드플레어의 대규모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작동하는 GPU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고, 사용자와 근접한 곳에서 AI 추론이 이루어지도록 하여 최종 사용자 경험에서 대기 시간을 절감시켜준다. 또한, 데이터 검증시에는 최종 사용자 경험에서 대기 시간을 감소시켜 AI 추론이 사용자에게 근접할 수 있게 보장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