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2] 한국레노버, 게이밍 PC 리전 7세대 전시 (관계자 1문1답)
[지스타 2022] 한국레노버, 게이밍 PC 리전 7세대 전시 (관계자 1문1답)
  • 김현동
  • 승인 2022.11.20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레노버가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22’에 참가했다.

서비스 및 솔루션 제공 선도 기업 한국레노버는 지난해 이어 올해도 글로벌 PC 제조사로서는 유일하게 참가했다. 특히 7세대 리전 체험존을 운영, 게이밍 성능을 현장에 방문한 참관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했다.


나열한 제품군은 리전 7i, 리전 슬림 7i, 리전 5i 프로, 리전 5i.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i 등 노트북 5종과 데스크톱 제품 리전 T5i 등 최신 제품군이다.

레노버는 궁극의 게이밍 퍼포먼스를 제공하고 개인 시간과 업무 시 필요한 모든 기능을 동시에 지원하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막강한 성능을 사용자가 직접 느낄 수 있는 기회다 라고 설명했다.

부스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전시가 재미를 더했다.


총 3개 구역으로 구성된 체험존에서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PC 체험존에서는 다양한 고사양 게임을 즐기며 리전 7세대 제품을 경험할 수 있게 했고, 전시존에서는 TGP(Total Graphics Power), 발열 제어 기술인 리전 콜드프론트 4.0(Legion ColdFront 4.0)을 비롯한 기술력을 진열했다. 헤머 게임존은 TGP를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이에 더해, 레노버는 F1(포뮬러1)의 2022년 시즌 공식 스폰서로서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엿다.

한편, 레노버 리전 체험존에 전시한 리전 7세대는 최신 인텔 12세대 프로세서와 레노버만의 발열 제어 시스템 ‘리전 콜드프론트 4.0(Legion ColdFront 4.0)’으로 안정적이고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제공했다.


◆ 레노버 코리아 김준식 이사와 1문 1답

Q. 레노버가 추구하는 가장 이상적인 PC의 모습은?
A. 레노버는 ‘모두를 위한 더 스마트한 기술(Smarter technology for all)’이라는 비전을 PC에도 담아내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 고객의 피드백에 귀를 기울이는 것을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한다.

이번 지스타에서 선보인 리전 7세대는 고객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성능, 발열 관리, 디자인 등 제품 측면의 개선만이 아니라 고객서비스, 소프트웨어 최적화 등 사용자들의 사용 경험 전반을 개선하여 출시된 완성도 높은 제품이다.

PC는 앞으로 디바이스 폼팩터, 하이브리드 업무 기술, 메타버스 등 IT 전반에 걸친 혁신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인류의 더 나은 삶, 더 생산적인 업무, 지속 가능한 환경에 이바지해야한다. 레노버는 R&D 투자를 두 배로 늘리며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을 지원하는 스마트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Q. 부산 지스타 2022는 레노버에 어떤한 의미가 있는 행사인가?
A. 세계적으로 게임을 포함 K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세계적으로 뜨겁습니다. 올해 3년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지스타 2022에 대한 전 세계 게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수많은 게이머들이 찾는 지스타에서 레노버의 프리미엄 게이밍 PC 브랜드 리전을 소비자에게 소개하고자 지스타에 참가했다.

특히, 레노버 리전이 국내외적으로 최고의 게이밍 브랜드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여가고 있으나, 소비자분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지 못해 아쉬움이 있었다. 이에 글로벌 PC 브랜드로서는 유일하게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지스타에 참가하고 있으며 3년만에 재개한 지스타를 맞아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리전 7세대 제품과 모니터 및 게이밍 악세서리를 체험하는 체험존 외에도 리전의 혁신적인 기술 눈으로 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전시존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재미있는 게임 요소들과 프로모션들을 준비했다.

Q. 올 한해 레노버가 한국시장에서 비중있게 주목한 분야가 무엇인지 궁금하다
A. 레노버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먼저 레노버가 24시간 지원하는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제품에 따라 최대 3년간 제공한다. 제품에 이상이 생길 경우 전문 엔지니어가 365일 24시간 상시 대기하며 전화, 이메일, 채팅을 통해 최적의 솔루션을 신속하게 지원한다.

하드웨어에 문제 발생 시 배달 기사가 직접 방문하여 제품을 픽업하고 수리 후 다시 돌려주는 ‘퀵 서비스’도 제공하며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다. 이외에도 기본 제품 보증기간을 최대 3년까지 연장 제공하며, 고객 과실로 인한 제품 파손을 무상으로 수리해주는 우발적 손상 보장 서비스 혜택도 1년간 함께 제공한다 . 레노버는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Q. PC시장에 경기 침체 목소리가 들리고 있다. 대응 전략은?
A. 지난 2년여간 코로나 수혜로, 게이밍은 물론 PC 및 태블릿 등 디바이스 시장이 전례 없는 호황을 누렸다.. 엔데믹에 접어들면서 이러한 수요가 감소하고 있고, 글로벌 경기침체로 인해 전체적인 시장 상황은 수혜를 누리기 전인 2년 전으로 돌아갈 것으로 예상한다.

다만, 게임에 대한 인식이 전 세대가 즐기는 문화로 변모하면서 게이밍 시장 내 수요는 꾸준한 증가세를 보여왔고,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니즈도 성능을 비롯해 세련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 등 다양해지고 있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해지면서 PC 사용도 그만큼 확대됐는데, 일반 소비자들 사이에서 영상 및 콘텐츠 제작, 하드코어 게이밍 등이 트렌드로 떠올랐다. 코로나 수혜가 끝나고 수요 감소는 예상되나 이러한 작업을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는 모바일이나 노트북에 대한 니즈가 커진 만큼, 레노버는 지속적인 자사 제품 개발을 통해 제품 혁신을 이어가며 퍼포먼스가 보증된 프리미엄 노트북으로서 시장 내 입지를 다져갈 계획이다.

Q. 레노버가 내다보는 PC의 미래 모습이 궁금하다.
A. 레노버는 최근 자체 기술 행사 테크월드에서 스마트폰, 노트북 PC용 롤러블 개념을 발표했다. 롤러블 스크린에 컴퓨팅 기술을 장착해 역동적이고 조정 가능한 큰 스크린에 생산성, 엔터테인먼트, 연걸성을 더했다. 작은 디바이스에 롤러블 스크린을 탑재하면 고객의 당면과제를 해결하고 하이브리드 작업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레노버 프리스타일(Freestyle) 앱은 태블릿과 PC 간 제어와 협업을 가능하게 한. 사용자는 이를 통해 태블릿을 데스크탑 공간 확보를 위한 휴대용 보조 스크린 또는 노트북용 무선 터치 스크린으로 쉽게 페어링하고 사용할 수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