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X 구글, 호수돈여중에 스마트 교육 환경 구축
한국레노버 X 구글, 호수돈여중에 스마트 교육 환경 구축
  • 김신강
  • 승인 2022.12.0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레노버와 구글이 대전 호수돈여자중학교에 스마트 기기와 구글 교육 솔루션을 제공했다. 학생∙교사∙학교의 디지털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학생과 교사에게 기술 기반의 평등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창의적 교육 및 디지털 기반 학습 환경 향상에 목적을 두고 있다.


123년 역사를 자랑하는 대전형 혁신학교 호수돈여중은 2학년 대상으로 국어, 영어, 수학 등 10개 교과목에 레노버 스마트 기기와 구글 워크스페이스 포 에듀케이션을 활용한다. 이를 위해 한국레노버는 2학년 담당 교사 전원에게 전문성 개발 교육(PD Session)을 함께 제공했다.

새롭게 설계된 수업을 접한 학생의 84%는 수업의 긍정적 변화에 만족했다. 학생은 디바이스를 이용해 실시간 학습을 위한 관련 지식과 정보를 검색하고, 채팅으로 활발하게 의견을 밝히는 등 능동적으로 수업에 참여했다. 특히 내장된 스타일러스 펜과 키보드를 사용해 실시간으로 과제를 작성할 수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호수돈여자중학교 주영기 교장은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과 교사가 활발히 소통함으로써 학생들이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논리적으로 의사를 표현할 수 있는 미래 교육을 제공하는 학교로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레노버는 올해 6월 구글과 함께 디지털 및 비대면 수업의 요구사항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토탈 교육 솔루션 이노브에드(InnovED)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이노브에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레노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