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보니] 1stPlayer T7-P 케이스 , 합리적 가격으로 최상급 만족을!
[써보니] 1stPlayer T7-P 케이스 , 합리적 가격으로 최상급 만족을!
  • 안병도
  • 승인 2024.03.02 21: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 6개 기본 4만 원 미만 보급형 케이스
3열 공랭쿨러에 RX 7900XT VGA도 설치 가능
강화유리에 먼지필터까지 필요한 기능만 갖춰


요즘 PC 시장을 이끄는 '핫' 키워드는 바로 게/이/밍. PC부품부터 시작해 다양한 주변기기 일체가 게이밍에 포커스를 맞춰 진화가 한창 이뤄지고 있다. 예전에는 꿈도 못 꾸던 메모리까지 게이밍 환경에 중점을 두면서 PC시장은 화려함을 넘어 휘황찬란해지는 중이다.

그럼에도 PC 시장에서 가장 핵심에 위치한 건 PC 케이스다. <게이밍의 시작은 케이스고, 마지막도 케이스>라는 말은 괜한 구절이 아니다. 게이밍 PC에서 가장 중요한 고성능 부품 호환성과 냉각성능을 책임지고 있는 데다, 외부에 보이는 화려한 외관까지 담당하기 때문이다.

이런 게이밍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업체로 맥스엘리트는 상징적인 회사다.

단순히 시소닉 독점 수입/유통사로 기억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는 취급 분야가 다양하다. 자체 브랜드 맥스웰 전원공급장치는 완성도 면에서 시소닉을 능가하는 품질로 이미 PC방 등에서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다. 할른지예 써멀 컴파운드는 최상급 전도율임에도 무척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호평받고 있다. 아마존에서 좋다고 입소문이 난 업히얼 시피유 쿨러도 맥스엘리트가 공급한다.

여기에 게이밍 케이스 시장에 끼치는 맥스엘리트의 영향력이 한 가지 더 있다. 바로 지금 소개하는 제품인 1stPlayer (퍼스트 플레이어) 브랜드다. 그리고 신제품 T7-P 미들타워 케이스를 추가로 공개했다.

퍼스트 플레이어는 지난 2010년 설립된 고성능 고품질 PC주변기기 장치 제공업체다. 앞서 몇 가지 라인업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며 신고식을 했으며 그때 경험을 기반 삼아 2024년에도 후속 모델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T7-P 미들타워 케이스의 주요 특징은 픽셀큐브 디자인, 120밀리미터 쿨링팬 7개 지원, 240밀리미터 수랭쿨러 지원, 그래픽 카드 지지대 기본첨부, 쿨링팬 6개 기본 장착, 측면 강화유리 부착이다. 이들 특징에 대해 직접 써보며 제품에 관해 자세히 들여다보았다.


◆ 1stPlayer T7-P
색상 : 블랙/화이트
대응 규격 : 미들타워(ATX, MATX, ITX)
사이즈/용량 : L410 x W235 x H440색상
호환성 : VGA 최대 340mm, 공랭 쿨러 최대 185mm
특징 : 측면 강화유리, 팬 6개 (4개 RGB)
무게 : 6.0kg
판매/유통 : 맥스엘리트


# 픽셀큐브 타공망 미들 타워, 저소음 120mm 팬 6개 기본



전체적으로는 직사각형 타워형태다. 최근에는 정사각형이나 비대칭 형태 등 다양한 디자인의 케이스가 나오고 있다. 하지만 공간효율이나 부품 호환성에서 보면 역시 검증된 직사각형 타워의 안정감을 따라오지 못하고 있다. 이 제품은 미들타워 규격으로 전면에 픽셀큐브 패턴의 촘촘한 타공망이 뚫려 있다.

흡기구 전면에는 먼지 유입을 감소시키기 위한 먼지필터를 장착했다. 필터는 먼지유입을 줄여 시스템 청결을 유지하고 청소시간을 단축시켜 준다. 케이스 상단과 하단에도 에어필터가 있을 정도로 먼지 유입을 원천 차단하겠다는 철학이 엿보였다.

전면과 좌우 패널은 탈부착이 편리한 원터치 개폐구조를 하고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케이스 뒷면 좌우 사이드 패널 핸들을 찾아서 손으로 잡고 좌우로 힘주어 벌리면 좌우 패널이 쉽게 개방된다. 전체적으로는 매끈한 외관과 함께 필요 없는 장식을 배제한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 시스템구성
① CPU - 인텔 14세대 코어 14400F 코잇
② M/B - ASRock B760M Pro-A 대원씨티에스
③ RAM - 클래브 CRAS V RGB 6400 16GB x 2ea 서린씨앤아이
④ VGA - none
⑤ OS - Windows 11 Pro 22H2
⑥ 쿨러 - 리안리 갈라하드2 LCD SL-INF 360 쿨러
⑦ 파워 - 맥스엘리트 맥스웰 듀크 1000W


케이스 내부를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냉각성능, 확장성, 내구성에 중점을 둔 설계를 확인할 수 있다. 전면 먼지필터 뒤에는 기본 내장된 저소음 120mm 팬 3개가 위치한다. 이외에도 상단 2개, 후면 1개에 저소음 120mm 팬이 기본 장착됐다. 이 팬은 유체베어링을 기반으로 해서 작동 시 중앙부 샤프트와 베어링 사이 윤활유가 잘 공급된다. 따라서 장기간 사용해도 베어링으로 인한 노이즈가 없으며 일반 슬리브 방식 베어링보다 수명도 길다.

케이스 크기에 가장 영향을 받는 핵심 부품은 그래픽 카드다. 이 제품은 최대 340mm 길이를 제공하기에 엔비디아, AMD RX 시리즈의 최신 그래픽 카드를 넉넉하게 장착할 수 있다. 그래픽 카드를 고정하기 위한 프레임, 쿠션패드, 손나사를 기본 제공해서 무게를 적당히 분산시키며 단단히 고정시킬 수 있다.

냉각성능을 올리기 위해 기본 장착된 냉각팬 외에 사용자 취향에 따른 별도 냉각팬 장착도 가능하다. 140mm 대형 팬으로 전부 교체한다면 전면 2개, 후면 1개, 하단 1개, 상단 2개까지 장착할 수 있다. 수랭식을 위한 라디에이터 장착은 전면에 240mm 두께 50mm 이하, 상단에는 240mm, 높이 52mm 이하까지 내장할 수 있다.

입출력(I/O) 패널은 프런트 패널 상단 가까이에 위치한다. 파워버튼, USB 3.0, 오디오/마이크 단자, USB 2.0, LED 순으로 배치했다. 주로 후면에 의존하게 될 입출력 일부를 전면에서 연결할 수 있다는 편의성으로 본다면 부족하지는 않다.

메인보드는 ATX, M-ATX, ITX 세 종류 모두 대응한다. CPU 쿨러는 최대 높이 185mm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파워서플라이는 ATX 규격 160mm 이내면 부착할 수 있다. 저장장치는 3.5형 HDD 1개, 혹은 2.5인치 SSD 3개까지 내장해서 사용가능하다.

그리고 수냉쿨러는 최대 3열까지 장착할 수 있다. 단, 수냉쿨러는 전면 안쪽으로 장착할 경우에는 긴 그래피카드와 간섭이 생긴다. 즉, 그래픽카드 길이가 있는 제품 설치가 필요하다면 바깥 방향으로 설치해야 한다. 공랭 쿨러와의 조합이라면 라데온 RX 7800XT 또는 RX 7900XT 까지도 무난히 수용한다.

** 편집자 주

"합리적 가격에 최상급 편의성과 만족감 제공"


가격대가 매우 다양한 PC케이스에서 가장 중요한 건 만족감이다. 비싼 제품은 더 우수한 기능과 뛰어난 편의성을 당연히 제공한다. 하지만 사용자가 원하는 건 필요 없는 기능이나 과다한 성능이 부담으로 귀결되는 것이 아닌 적절한 가격대에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바라는 요건을 충족하는 제품이다.

살펴본 맥스엘리트 1stPlayer T7-P 케이스는 합리적 가격에 쓸만한 편의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다나와 최저가 기준으로 3만 9,500원이다. 일반적인 입문형 PC 케이스 가격대로 부담될 수준이 아니다.

게다가 기본제공되는 성능이 알차다. 표준 규격 메인보드와 고성능 그래픽 카드가 무난히 장착되며, 에어필터를 포함한 쉬운 탈부착 패널, 우수한 확장성, 전후면 LED 냉각팬 4개, 상당 냉각팬 2개까지가 기본 옵션이다. 특별한 기능은 없지만 사용자가 일상적으로 바라는 정도 수준을 충족한다.

이 점에서 최상급 만족감을 주는 보급형 가격대 케이스로 추천하고 싶다.


By 안병도 에디터  Byeongdo.An@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멋쟁이주니 2024-03-03 20:39:57
제발 상단3열수냉 가능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