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프렉탈디자인 노스 시리즈에 XL 라인업 확대
서린씨앤아이, 프렉탈디자인 노스 시리즈에 XL 라인업 확대
  • 안병도
  • 승인 2024.03.1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렉탈디자인은 앞서 미들 타워 규격 PC케이스인 노스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노스 XL은 제품명처럼 커진 크기만큼 더 많은 확장성을 제공한다. ATX만 지원되던 전작과 달리 노스 XL은 E-ATX 규격 메인보드가 확대 지원한다.

또한, 전면 패널에 120mm 또는 140mm 쿨링팬을 최대 3개까지 설치 할 수 있다. 상단에는 140mm 또는 180mm 쿨링팬이 2개까지, 120mm 쿨링팬은 최대 3개까지 장착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작에서는 불가능했던 상단 360mm 라디에이터 장착도 가능해졌다.


모델은 총 4가지로 나뉜다. 측면 패널이 강화유리로 이뤄진 모델과 메쉬(Mesh) 형태로 된 모델로 나뉘는데, 여기서 다시 제품 색상 별로 차콜 블랙(Charcoal Black)과 초크 화이트(Chalk White)로 분류된다.

강화유리 패널 모델과 메쉬 패널 모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측면에 쿨링팬을 추가로 설치할 수 있는 전용 브래킷이다. 메쉬 모델에만 제공되는 브래킷에는 120mm 또는 140mm 쿨링팬 2개를 추가할 수 있는데, 이를 이용하면 VGA에 대한 직접적인 쿨링 효과를 더할 수 있다.

프렉탈디자인은 전작인 노스의 아이덴티티와 같았던 원목을 이용한 전면 패널을 노스 XL에도 그대로 적용하였다. 화이트 제품에는 오크(Oak, 참나무)를 블랙 제품에는 월넛(Walnut, 호두나무)을 사용해 제품 색상에 따른 서로 다른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하였다. 여기에 I/O 패널과 피트(Feet)에 적용된 컬러 역시 화이트는 실버, 블랙에는 골드로 서로 다르게 적용해 시리즈의 전통적인 디자인 감성을 이어가고 있다.


By 안병도 에디터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