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에서 핫 한 '지스킬 위지대쉬' PC커맨드 터치 패널 한국 상륙
인스타에서 핫 한 '지스킬 위지대쉬' PC커맨드 터치 패널 한국 상륙
  • 김현동
  • 승인 2024.03.1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인치 터치 스크린에 가상의 온 스크린 버튼 배치할 수 있고, 최대 20개의 위젯, 시스템 정보, 핫-키, 스트리밍 채팅 등 다양한 기능으로 사용 가능한 터치 패널이다. 인스타에서 종종 등장하는 게이밍 셀럽이 자랑하던 그 제품이 한국 시장에 상륙했다.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는 지스킬 PC커맨드 패널, 위지대쉬 출시를 알렸다. PC와는 USB-C 타입을 통해 전원과 데이터를 전송 받는다.

위지대쉬는 지스킬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PC커맨드 패널 제품이다. 7인치 규격의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가상의 온 스크린(On-Screen) 버튼을 조작해 다양한 명령을 수행할 수 있다.

화면에 구성할 수 있는 위젯 개수는 5x4, 최대 20개까지다. 전용 프로그램 위지대쉬 매니저를 이용해 레이아웃과 위젯 버튼을 설정한다. 일부 위젯은 타사 API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추가 권한이 필요하지만, 하드웨어 모니터링, 미디어 재생이나 볼륨 조작, 지정 단축키 등 시스템의 기본 제공 기능들은 별도의 조건 없이 설정할 수 있다.

조작은 손끝을 이용한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이며, 하드웨어 인포(HWiNFO)와 AIDA64 센서패널을 이용해 모니터링한다. 트위치와 같은 스트리밍 프로그램과도 연동된다.


By 김현동 에디터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