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AI Everywhere 천명 코어 Ultra 기반 노트북 한 자리에
인텔, AI Everywhere 천명 코어 Ultra 기반 노트북 한 자리에
  • 김현동
  • 승인 2024.02.19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까지, 플란트란스 성수 플래그쉽에서 AI로 달라진 PC를 직접 만져볼 수 있다. 인텔은 어디서나 AI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 Everywhere 비전을 발표한 바 있다. 이의 첫 걸음으로 지난 12월 인텔 최초 클라이언트용 온칩 AI 가속기(NPU)가 내장된 코어 Ultra를 출시한 바 있다.

인텔 코어 Ultra는 AI 가속 기능과 전력 효율성이 뛰어난 PC 플랫폼이다.크리에이티브 작업, 스트리밍, 게임 등 업무나 일상에서 AI 기능 활용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의 경험 차원에서 현장에 전시된 삼성, 엘지(LG), 레노보(Lenovo), HP, 에이수스(Asus), 에이서(Acer), MSI 7개 제조사 노트북 12종을 통해 생성형 AI의 지금을 확인할 수 있다. 텍스트 입력만으로 이미지 및 영상을 생성하고, 음악을 작곡하는 활동은 이제 기본이다.


인텔코리아 최원혁 상무는 “인텔은 개방형 생태계를 기반으로 AI를 구축하고 이용할 수 있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함께 제공해 AI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AI PC는 하나의 카테고리가 아닌 PC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기술이 될 것이며, 2024년은 AI PC의 원년으로 기록될 것이다. 대부분의 제조사에서 인텔 코어 Ultra 플랫폼이 탑재된 노트북을 시장에 출시한만큼 사용자는 다양한 선택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