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CloudOps 사업 총괄부사장에 F5 출신 송하이옌 발탁
넷앱, CloudOps 사업 총괄부사장에 F5 출신 송하이옌 발탁
  • 김현동
  • 승인 2023.04.05 0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tApp이 클라우드 운영(CloudOps) 비즈니스 부문 총괄부사장으로 F5 출신 송하이옌(Haiyan Song)을 발탁했다. 송하이옌은 플로리다 애틀랜틱 대학교에서 컴퓨터 과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고, 중국 칭화대학교와 스탠퍼드 대학교 대학원 경영대학원 과정을 수료했다. 아울러 직전까지 F5 총괄부사장으로 재직했다.

넷앱 최고경영자 조지 쿠리안은 “하이옌을 영입하게 되어 기쁘다”며, “그녀의 적절하고 성공적인 경험과 클라우드, 데이터 및 보안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는 매우 귀중한 자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하이옌은 F5 이전에 스플렁크(Splunk)와 HPE를 거치며 데이터베이스 관리와 전자 상거래 회사에서 현장 경험을 쌓았다. 특히 전략적 비즈니스 분야의 수익 확보에 남다른 식견을 기반으로 동종 업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임 총괄부사장 송하이옌은 “넷앱에 합류하여 고객의 클라우드 여정과 클라우드상에서 전략적인 운영 파트너가 되려는 회사의 업무를 이끌게 되어 기쁘다”며, “모든 규모의 조직은 여전히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개발 및 운영의 복잡성과 씨름하고 있다. 고객이 이러한 복잡성을 보다 잘 관리하고 클라우드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