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디스커버 2023]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리더십 강화 천명
[HPE 디스커버 2023]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리더십 강화 천명
  • 김현동
  • 승인 2023.11.0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E 연례 플래그십 컨퍼런스 HPE 디스커버(HPE Discover) 2023이 서울에서 열렸다. 그린레이크 엣지 투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프라이빗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및 파트너 에코시스템 전반에 거쳐 인사이트를 제시했다.

Modernize your business, Edge-to-cloud라는 주제로 진행된 행사는 지난 6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HPE 디스커버 행사의 주요 발표 내용을 기반으로 지속가능성, 인공지능(AI),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내용을 다뤘다.


키노트 세션을 진행한 모한 라자고팔란(Mohan Rajagopalan) HPE 에즈메랄 소프트웨어 총괄 겸 VP는 “AI를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데이터의 근간을 다지기 위해서는 글로벌 데이터 패브릭 기술과 데이터 분석 역량이 필요한데, HPE 에즈메랄 데이터 패브릭(HPE Ezmeral Data Fabric)과 HPE 에즈메랄 통합 애널리틱스(HPE Ezmeral Unified Analytics)이 바로 그 역할을 해줄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AI 생명주기의 전반을 아우르는 솔루션을 HPE 그린레이크로 제공함으로써, HPE는 고객의 AI 활용 단계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 HPE가 달려온 여정은 하나로 수렴하기 위한 여정이라고 할 수 있다. HPE 그린레이크를 통해 HPE는 한 포트폴리오 전 반에 걸쳐 하나의 통합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고, HPE의 단일 플랫폼을 통해 고객이 성취를 이루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 엣지에서 결과를 도출하며, AI를 통해 데이터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고자 했다”고 말했다.

지난 6월 프라이빗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용 HPE 그린레이크(HPE GreenLake for Private Cloud Enterprise)가 출시된 이후, HPE는 고객에게 프라이빗 클라우드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해 고객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며 모던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운영하는데 있어 간편하고, 유연하며 직관적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새롭게 공개된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용 HPE 그린레이크(HPE GreenLake for VMware Cloud Foundation)를 통해 HPE와 VM웨어는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했다. 서비스는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설치 및 지속 관리 서비스 등을 포함하여 모두 HPE 그린레이크를 통해 사용기반 과금형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HPE는 새롭게 확대된 프라이빗 클라우드 포트폴리오가 전세계 에퀴닉스(Equinix) 데이터 센터에 사전 프로비저닝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에퀴닉스와의 더욱 강화된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은 더 많은 선택권을 누리고 모던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신속하게 배포할 수 있게 되었다.

김영채 한국HPE 대표이사는 “2019년 HPE는 HPE 그린레이크를 통해 모든 것을 서비스형(as-a-Service)으로 제공하겠다는 전략을 발표했다. HPE 그린레이크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왔으며, 이번에 새롭게 하이브리드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의 성능, 목표 대상, 선택권을 더욱 확대함으로써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HPE 그린레이크는 성공적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경험을 추구하는 기업이라면 모두 택하게 되는 종착역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HPE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