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으로 맛집 검색 해볼래?
인스타그램으로 맛집 검색 해볼래?
  • 김현동
  • 승인 2021.08.27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8월 27일] - 인스타그램이 큰 그림을 그렸다. 이용자 근방에서 인기 장소를 검색해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한국 포함한 일부 국가에 우선적으로 도입하는 기능으로 사실상 주요 포털이 경쟁력으로 독점하고 있는 맛집 검색 기능 시장에 뛰어든 셈. 사실상 10~20대 젊은 주요 이용자의 지지를 배경으로 영향력을 발휘하겠다는 공산이다.


위치 기반으로 음식점, 카페, 공원 등 인근의 다양한 가볼 만한 곳을 탐색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을 맛집과 여행지, 숙소 등 여러 장소에 대한 추억을 해시태그를 통해 공유하고 장소 검색을 위한 플랫폼으로 활용하는 이용 양상을 활용한 구현해낸 기능이다.

지도검색 기능은 크게 두 가지 경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첫 번째는 탐색 탭을 통해 이용하는 방법이다. 탐색 탭 오른쪽 상단에 새롭게 추가된 지도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현재 위치 주변의 식당, 카페, 관광지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해시태그가 많이 된 인기 장소를 살펴볼 수 있다.

두 번째는 해시태그 검색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맛집추천이라는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해당 해시태그와 함께 포스팅 된 가게들이 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는 방식이다. 이용자는 두 가지 경로를 통해 다양한 매장을 발견하고, 해당 업소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방문해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정기현 페이스북코리아 대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의 관심사와 가까운 비즈니스 및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직접 방문한 후기를 공유하는 등의 이용 행태에 주목해, 가장 먼저 출시하는 국가 중 하나로 한국을 선정했다.”라고 밝혔다. 또, “지도검색 기능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지역사회 내 새로운 장소를 발견하고, 소상공인은 더 많은 잠재 고객을 발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