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파트너 어워즈 2021, 14개 파트너 시상
메타 파트너 어워즈 2021, 14개 파트너 시상
  • 김현동
  • 승인 2021.12.06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12월 06일] - 메타가 자사 광고 솔루션 활용 우수 고객사를 대상으로 시상하는 파트너 어워즈 2021(Partners Awards 2021)를 지난 3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매년 진행한 행사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총 6개 부문별 히어로(Hero) 어워드와 에이전시 오브 더 이어(Agency of the Year) 상 부문에서, 총 14개 파트너사가 선정됐다.


에이전시 오브 더 히어로는 에코마케팅와 NHN AD 두 곳을, 이노베이션 히어로는 제일기획과 펑타이 코리아(라이브), 매드업(마케팅 API), 제일기획(릴스), HS애드와 인크로스(크로스보더 비즈니스)가 차지했다. 에코마케팅은 플랫폼 솔루션과 머신러닝을 활용해 캠페인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높은 연간성장률을 기록해 뛰어난 역량과 영향력을 동시에 발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NHN AD는 전담팀을 신설하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신규 솔루션을 기반으로 다수의 성공 사례를 배출해 호평을 받았다.

또한, 인스트림 광고, 모바일 퍼스트 비디오, 스토리 등 올해 메타가 가장 중점을 두고 소개한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챔피언 프로덕트 히어로에는 이노레드의 정관장 캠페인, 와이즈버즈의 크리에이티브 브레이크스루 프로젝트, 에코마케팅의 현대카드 MX 캠페인이 선정되었다.

다른 부문과의 솔루션을 결합해 훌륭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 시너지 히어로 상도 경합이 치열했다. 브랜디드 컨텐츠 부문은 이노레드, 다이아 티비와 와이즈버즈가, BranDR 부문에서는 에코마케팅이 수상했으며, 플랫폼의 다양한 솔루션을 전방위적으로 구사해 창의적인 캠페인을 펼친 크리에이티브 히어로는 제일기획, 와이즈버즈, 더에스엠씨가 공동 선정되었다.

한편, 올해 어워즈에는 페이스북 마케팅 전문가 인증(Certified Hero) 부문이 신설됐다. 이 상은 메타 블루프린트(Meta blueprint) 교육을 통해 직원 역량 강화에 가장 많은 투자를 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에드이피션시와 허브넷이 받았다. 마지막으로 페이스북 머신러닝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최고의 성과를 올린 파트너사에게 수여되는 퍼포먼스 히어로 상은 와이즈버즈와 메조미디어에 돌아갔다.

메타코리아 김보영 이사는 “여러 파트너사가 대중의 마음을 얻고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기본 플랫폼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어 대단히 고무적이다. 이번 어워즈를 통해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는 상호호혜적인 파트너십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며, 앞으로도 좋은 시너지로 더욱 많은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나가기를 고대한다”고 덧붙였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