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교차 아키텍처 기능 확장한 원API 2022 툴킷 공개
인텔, 교차 아키텍처 기능 확장한 원API 2022 툴킷 공개
  • 김현동
  • 승인 2021.12.23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 교차 아키텍처 성능을 확장한 원API 2022 툴킷을 통해 개발자는 컴퓨팅을 가속하고 유용성 및 아키텍처 선택권을 경험할 수 있다. 주요 기능에는 C++, SYCL 및 포트란(Fortran)을 구현하는 세계 최초의 통합 컴파일러, CPU 및 GPU용 데이터 병렬 파이선, 고급 가속기 성능 모델링 및 튜닝, AI 및 레이 트레이싱 시각화 워크로드를 위한 성능 가속을 포함한다.

그렉 라벤더(Greg Lavender)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원API 기술은 주요 산업 표준을 준수하며, 애플리케이션 개발자가 클라우드에서 엣지까지 가능한 최고의 런타임 성능을 얻을 수 있도록 혁신적이며 심층적인 기술을 제공한다. 원API 2022 툴킷은 다국어 지원 및 아키텍처 간 성능 가속화를 통해 인텔 플랫폼을 활용하는 프로그래머의 생산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시장조사기관 에반스 데이터(Evans Data) 설문조사에 따르면, 개발자 중 40%가 두 가지 이상의 프로세서, 프로세서 코어 또는 코프로세서(co-processor)를 사용하는 이기종 시스템을 목표로 한다. 완전한 솔루션에 통합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필요로 하는 CPU, GPU, FPGA 및 기타 가속기 등 다양한 이기종 패브릭 상에서 원API가 주도하는 교차 아키텍처 컴퓨팅으로 혁신이 가속화되고 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