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인텔 파운드리 서비스 생태계 연합 출범
[산업] 인텔 파운드리 서비스 생태계 연합 출범
  • 김현동
  • 승인 2022.02.08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 파운드리 서비스(Intel Foundry Services, 이하 IFS)는 7일(미국 현지 시간) 파운드리 고객이 기획에서 실행까지 전 단계에 걸쳐 반도체를 원활하게 제조할 수 있도록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파운드리 생태계인 IFS 액셀러레이터(IFS Accelerator)를 출범했다.

IFS 액셀러레이터는 전자 설계 자동화(EDA), 지적 재산권(IP) 및 설계 서비스 등 해당 분야 기업과의 협업을 성과를 앞당기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팻 겔싱어(Pate Gelsinger) 인텔 CEO는 “인텔 파운드리의 성공을 위해서는 활기찬 반도체 설계 생태계 조성이 필수적”이라며, “파운드리 고객의 성공을 가속하는 데 필수적인 생태계 제휴 프로그램을 발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IFS는 지난 2021년 9월, 맞춤형 및 업계 표준 지적 재산권을 자동차 칩 설계자에 제공해 이들이 발전된 공정 기술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IFS 액셀러레이터의 초기 버젼을 발표한 바 있다. 17개의 초기 창립 파트너사를 포함하는 IFS 액셀러레이터 발표로, 전자 설계 자동화 및 설계 서비스 제공업체와 다양한 파트너사의 광범위한 지적 재산권 제품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등 생태계 연합이 더욱 강화됐다.

랜디르 타쿠르(Randhir Thakur) IFS 사장은 “파운드리 고객은 차세대 제품을 구현하는 데 있어 다양한 단계에서 설계 서비스, IP, 도구, 작업 흐름에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 혁신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IFS 액셀러레이터 생태계 연합 프로그램은 가장 뛰어난 인재들과 가장 광범위한 기능을 결합하여 인텔의 공정 및 패키징 기술을 포함한 완벽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우리는 기술 개방의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고 있으며, 인텔은 개방적이고 협업적인 환경에서 혁신이 번창한다는 생각을 전폭적으로 수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