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러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먹통 … 올해만 3번 째
왜 이러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먹통 … 올해만 3번 째
  • 김현동
  • 승인 2021.10.05 0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10월 05일] -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접속 오류가 다시 시작됐다. 5일 새벽에 시작한 문제는 1시간 넘게 지속하는 상황. PC는 물론 모바일 접속 모두 접속 장애로,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는 문구도 뜨지 않고 대기 시간이 지속하는 증상이 반복되고 있다.


이는 단순 네트워크 오류가 아닌 페이스북 내부 서버 문제로 인한 것임을 추정하게 만드는 정황이다. 페이스북 오류는 이번에 처음은 아니다. 지난 4월 9일에도 페이스북·인스타그램·왓츠앱 먹통 증상으로 신고가 잇따랐고 3월 19일에도 약 한 시간 가량 문제가 반복했다.


해당 문제는 단순히 한국에 국한하지 않고 전 세계에서 동일하게 발생하고 있다. 아직까지는 일부 외신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먹통 현상에 대해 단신으로 다루는 것이 전부다. 페이스북은 트위터 공식 계정을 통해 새벽 1시 22분 최대한 빨리 문제 해결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 2신. 5일 오전 07시 30분

오전 7시가 넘어 페이스북 접속이 재개됐다. 주요 외신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오류에 대해 비중 있게 다루며 접속장애를 일으킨 문제 원인에 대해서는 회사가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고 있음을 전달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일부에서 우려했던 외부 공격에 의한 것이 아니라는 것. 새벽부터 오전 7시 넘게 약 7시간에 달하는 서비스 먹통으로 페이스북 피드에 보이는 마지막 게시글은 8시간 전에 업데이트된 것이 확인되고 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