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인스타그램, 연말연시 겨냥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사격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연말연시 겨냥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사격
  • 김현동
  • 승인 2021.11.10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11월 09일] -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연말연시 쇼핑 시즌을 앞두고 소상공인의 마케팅 지원책에 힘을 모으기로 결정했다. 부스트 위드 페이스북 굿 아이디어스 시즌(Boost with Facebook Good Ideas Season)으로 명명한 프로그램은 ‘좋은 아이디어는 발견되어야 하니까'라는 모토 아래 더 많은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활용 팁을 핵심으로 한다.

지난 2019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부스트 위드 페이스북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성장을 견인하는 디지털 역량 교육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커머스 기능 소개와 마케팅 사례 공유를 통해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춰왔다. 그 일환으로, 공개한 것이 중소상공인이 인스타그램의 숏폼 영상 서비스 릴스를 통해 성장 동력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4개의 영상이다.

메인 영상 △비즈니스를 위한 인스타그램 릴스 활용법은 릴스 전반에 대한 소개와 릴스에 적용할 수 있는 커머스 기능, 릴스를 활용할 때의 이점 등을 담고 있다. 세 편의 △릴스제작소는 커스터마이징 돼지고기 비즈니스 피그업, 인센스 및 차 편집샵 또오기, 수제 쌀 디저트 카페 프레시오소 등 실제 소상공인의 입장에서 제작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각 소상공인의 상품과 서비스를 매력적으로 부각할 수 있는 제작 노하우를 알려준다는 컨셉이다.

페이스북 코리아 조동현 팀장은 “더 많은 소상공인이 경험을 창출하고 기회를 포착할 수 있길 바라는 바름에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릴스 외에도 다양한 인스타그램 기능들을 활용해 비즈니스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담은 교육 리소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다채로운 영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