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인스타그램, 소상공인 교육 박차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소상공인 교육 박차
  • 김신강
  • 승인 2021.04.1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4월 12일]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이 오는 14일 국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디지털 역량 교육 프로그램 ‘부스트 위드 페이스북 2021(Boost with Facebook 2021)’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는 부스트 위드 페이스북 산하 프로그램으로 제1회 ‘인스타그램 아카데미(Instagram Academy)’를 출범하고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인스타그램 활용법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연례행사인 ‘부스트 위드 페이스북’을 통해 각 플랫폼 내 활용 가능한 커머스 기능을 교육하고, 마케팅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등 소규모 비즈니스에 성장의 기회를 제공해왔다. 전 세계 72개 국가에서 개최되며, 국내에서는 2019년 6월 서울 성수에서 첫선을 보였다. 지난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교육에 평균적으로 약 2천 명의 소상공인이 등록하고 약 1만 명이 시청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 행사는 소규모 비즈니스의 주된 소통 채널로 자리 잡은 인스타그램 활용법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페이스북 비즈니스 스위트’를 소개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자영업자의 원활한 참여를 위해 밤 10시부터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이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며 자주 묻는 질문들에 페이스북 관계자가 직접 답하는 라이브 질의 응답 세션으로 시작한다.

약 한 시간가량의 라이브 세션이 끝난 직후에는 소상공인들이 직접 비즈니스에 필요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 ‘페이스북 비즈니스 스위트’와 ‘인스타그램 샵’ 기능 사용법을 자세히 알려주는 VOD 교육자료가 공개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국세청과의 협업으로 완성된 중소 규모 사업체 및 소상공인을 위한 세무 안내 자료도 마련돼있다. 모든 자료는 부스트 위드 페이스북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 및 페이스북포비즈니스(Facebook for Business)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열람 가능하다.

한편, ‘부스트 위드 페이스북 2021’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 페이스북포비즈니스 페이지에서 전체 공개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14일 오후 1시까지 부스트 위드 페이스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시 라이브 세션 참여 링크를 사전에 받아볼 수 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