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LCD 내장 쿨링팬 리안리 유니팬 TL LCD 출시
서린씨앤아이, LCD 내장 쿨링팬 리안리 유니팬 TL LCD 출시
  • 김신강
  • 승인 2024.01.2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린씨앤아이가 리안리(LIAN LI) 시스템 쿨링팬 신제품, 유니팬(UNI FAN) TL LCD 시리즈를 출시했다.

유니팬 TL LCD는 쿨링팬 중앙 허브 위치에 1.6인치 LCD를 내장했다. 가로, 세로 400 픽셀 해상도에 500니트(Nits) 밝기 24비트의 풀 컬러 대응 LCD는 빛 반사가 적고 색 재현력이 뛰어나다. 동영상은 물론 각 부품의 온도, 사용량, RPM 등 다양한 시스템 정보를 표기할 수 있다.


유니팬 시리즈는 쿨링팬 간 직접 연결을 지원하는 핀 투 핀(Pin to Pin) 방식으로 다수 쿨링팬을 연결한다. 탈부착 형태의 키록(Key-Lock)이나 통합형 팬 컨트롤러, 클립 형태의 연결 케이블 등 시리즈를 거듭하며 발전, 개선된 기능들도 모두 지원한다.

팬이 직접 맞닿는 특징적인 연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ARGB를 지원하는 조명 영역에도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측면에서 시작되는 RGB 조명은 0.7mm 간격으로 배치된 인피니티 미러를 통해 특유의 입체감을 제공하며, 전면 프레임으로 이어지는 부분에는 끊어짐 없이 하나의 조명 라인으로 부드럽게 연결된다.

RGB 조명은 총 26개 LED 모듈로 구성 돼 연속적인 ARGB 조명 구현 및 다양한 색상, 효과, 패턴을 표현한다.

리안리는 유니팬 TL LCD 시리즈 출시에 맞춰 통합 관리 프로그램, L-커넥트(Connect) 3를 업데이트 했다. 동명의 전용 컨트롤러 연결 시에만 이용이 가능한 L-커넥트 3는 이번 TL LCD 시리즈는 물론 자사의 다양한 하드웨어들을 모두 지원해 RGB 조명 효과는 물론 RPM 등의 작동 모드를 한번에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 자원 사용량, 온도, 로드율 등을 모니터링 할 수도 있다.

아울러 외부로 노출되는 팬과 나사의 결합 부위를 전용 커버로 덮을 수 있으며,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종이다.


By 김신강 에디터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