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LCD 디스플레이 제외된 유니팬 TL 120 4종 출시
서린씨앤아이, LCD 디스플레이 제외된 유니팬 TL 120 4종 출시
  • 오국환
  • 승인 2024.02.06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린씨앤아이는 리안리(LIAN LI) 시스템 쿨링팬 신제품, 유니팬(UNI FAN) TL 시리즈 4종 출시를 밝혔다. 제품은 단품 하나로 이뤄진 1팩(PACK), 3개를 하나의 패키지에 담고 전용 컨트롤러를 포함하는 3팩(PACK) 제품으로 구성했다.

기존 유니팬 TL 시리즈는 쿨링팬 중앙에 1.6인치 LCD를 내장한 TL LCD 시리즈였지만, 이번 신제품은 LCD 기능을 제외한 디자인은 동일하다. 하지만 더 높은 RPM과 풍량, 풍압을 개선했다.


리안리는 유니팬 TL 시리즈 임펠러의 소재로 액정 폴리머(Liquid Crystal Polymer, LCP)를 사용했다. 액정 폴리머는 일반 플라스틱과 달리 열이 가해져도 결정 상태를 유지한 채 성형이 가능한 소재의 특성상 내열성과 강도가 높고, 미세 가공이 가능해 자동차, 전기, 전자, 항공 우주 과학과 같은 분야에서 선호한다.

쿨링팬 간 직접 연결을 지원하는 핀 투 핀(Pin to Pin) 방식도 주목할 부분. 또한 탈부착 형태의 키록(Key-Lock)이나 통합형 팬 컨트롤러, 클립 형태의 연결 케이블 등 시리즈를 거듭하며 발전, 개선된 기능도 모두 포함하고 있다.

측면에서 시작되는 0.7mm 간격으로 배치된 인피니티 미러(Infinity Mirror)와 전면 프레임으로 이어지는 조명 라인으로 비쥬얼을 뽐낸다. 전용 통합 관리 프로그램, L-커넥트(Connect) 3를 통해 제어할 수 있으며, 조명 색상, 패턴, 효과는 물론이고, 시스템의 사용량, 온도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면서 RPM 등을 관리할 수 있다.


By 오국환 에디터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