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매드캣츠 닌텐도 스위치 전용 핸드헬드 컨트롤러 C.A.T 12 출시
서린씨앤아이, 매드캣츠 닌텐도 스위치 전용 핸드헬드 컨트롤러 C.A.T 12 출시
  • 김현동
  • 승인 2024.02.13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드캣츠 C.A.T 12는 콘솔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전용 제품이다. 스위치 본체를 C.A.T 12에 장착해 전용 컨트롤러로 이용할 수 있으며, 초기 모델 스위치는 물론, 후기형 모델인 스위치 OLED를 모두 지원한다.

후면에는 미끄럼 방지 그립이 적용되어 있어 단단한 파지력을 제공하며, 스위치 본체와 연결할 수 있는 USB 타입-C 포트가 컨트롤러 하단에 배치했다. 수입사 서린씨앤아이는 장시간 게임 플레이에도 문제가 없는 디자인이라고 설명햇다.


매드캣츠는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다양한 부가 기능들을 C.A.T 12에 담았다. 먼저, 연타 없이 버튼을 누르고 있어도 입력이 가능한 터보(Turbo) 버튼을 제공해 초당 5회, 12회, 20회 중 선택할 수 있고, 후면부 그립에 위치한 트리거 버튼을 통해 각 버튼이나 이동과 관련된 매크로를 20단계까지 기록할 수 있다. 이 트리거 버튼은 키 매핑 기능도 제공해 특정키를 할당할 수도 있다.

시각적 효과에 집중한 조명 효과도 제공한다. 아날로그 스틱과 중앙부에 위치한 조명 발광 영역은 7가지의 단색 컬러와 1가지의 믹스 컬러 형태를 제공한다. 이는 전용 버튼을 이용한 간편한 색 전환은 물론, 4단계 밝기 조절도 가능해 플레이 중인 게임 분위기에 맞춰 세팅할 수 있다.

그립 위치에 내장된 듀얼 모터는 게임에서 전달되는 진동 신호를 전달하며, 최대 100%부터 75%, 50%, 30% 강도 조절은 물론 진동 기능 꺼짐 설정도 버튼 하나로 설정할 수 있다. 여기에 6축 자이로(Gyro) 모션 센서도 내장해 모션 기능을 지원하는 다양한 게임을 보다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