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리안리 유니팬 TL LCD 리버스 버전 출시
서린씨앤아이, 리안리 유니팬 TL LCD 리버스 버전 출시
  • 김현동
  • 승인 2024.01.3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린씨앤아이는 리버스 디자인 시스템 쿨링팬 신제품, 리안리 유니팬(UNI FAN) TL LCD 시리즈 리버스 블레이드(Reverse Blade) 버전을 론칭했다.

쿨링팬 중앙부에 위치한 1.6인치 LCD는 400x400 픽셀 해상도에 500니트(Nits)의 밝기, 24비트 풀 컬러 구현 IPS 패널로 사진이나 동영상은 물론 각 하드웨어의 온도, 사용량, RPM 등을 배치할 수 있다.

리버스란 임펠러 방향을 반전으로 설계한 형태다. 외부의 공기를 내부로 유입시키는 일반적인 쿨러 형태라면 LCD 디스플레이가 케이스에 가려지지만, 리버스 제품은 바람 흐름은 같으나 화면 위치는 가려지지 않아 기능을 포기하지 않아도 된다.


임펠러 방향 외에는 외관과 성능이 기존 팬과 동일하며, 유니팬 시리즈의 정체성인 핀 투 핀(Pin to Pin) 연결 방식, 탈부착 형태의 키록(Key-Lock), 통합형 팬 컨트롤러, 클립 형태의 연결 케이블 등 강점도 그대로다.

아울러 외부로 노출되는 팬과 나사의 결합 부위를 전용 커버를 이용해 완벽하게 가릴 수 있어 깔끔한 외관 연출을 지원하며, 블랙과 화이트로 나뉘어진 색상 구분, 전용 컨트롤러를 포함하고 3개의 제품을 하나의 패키지에 담은 3팩(PACK) 구성을 별도로 제공하는 등 원활한 사용자 커스터마이징도 보조한다.

한편, 리안리는 유니팬 TL LCD 시리즈 출시에 맞춰 자사의 통합 관리 프로그램, L-커넥트(Connect) 3도 업데이트 했다. TL LCD 시리즈가 대표적으로 RGB 조명 효과는 물론 RPM 등의 작동 모드를 한번에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 자원 사용량, 온도, 로드율 등을 모니터링 할 수도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