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이크로, 5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 라인업 강화
슈퍼마이크로, 5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 라인업 강화
  • 김현동
  • 승인 2023.12.2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마이크로가 5세대 인텔 제온 기반 랙 스케일 솔루션을 X13 라인업에 추가했다. AI, 클라우드, 스토리지, 그리고 엣지 환경에서 구동한다. 5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를 더해 단일 서버 환경에서 최대 128개의 코어 및 최대 160개의 PCIe 레인을 확보했다.


찰스 리앙(Charles Liang) 슈퍼마이크로 CEO는 "슈퍼마이크로의 자체 랙 스케일 수냉식 냉각 솔루션이 더해지면 데이터센터 전력비의 최대 51% 감축과 그린 컴퓨팅 TCO 절감을 실현할 수 있는 완벽하고 통합된 솔루션이 된다. 이미 전세계 고객에게 초도 물량을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슈퍼마이크로 X13 시스템은 새로운 프로세서의 내장 워크로드 가속기, 보안 기능 강화, 코어 수 증가, 라스트 레벨 캐시 확대, 이전 세대와 동일한 전력 범위 내 향상된 성능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5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는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이러블 프로세서 대비 워크로드 전반에서 와트당 36% 높은 평균 성능을 제공한다.

리사 스펠만(Lisa Spelman) 인텔 수석부사장은 "5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는 고객의 핵심 워크로드에 대한 성능 및 효율성 향상을 지원한다”며, "슈퍼마이크로의 X13 서버 제품군은 이미 출시된 4세대 인텔 제온 기반 플랫폼과의 호환성을 바탕으로 성능 향상을 위한 지름길로 고객을 이끌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X13 서버군에는 8개 인텔 데이터센터 GPU 맥스 1550 OAM을 사용. 고속 상호 연결을 위해 개방형 표준 OAM(Open Accelerator Module) 폼 팩터를 활용하며, 랙 통합 및 수냉식 냉각 솔루션으로 냉각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