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파워서플라이 신제품 비콰이어트 스트레이트 파워 12 론칭
서린씨앤아이, 파워서플라이 신제품 비콰이어트 스트레이트 파워 12 론칭
  • 김현동
  • 승인 2023.11.15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콰이어트 차상위 파워서플라이 라인업 스트레이트 파워 12 시리즈
80플러스 플래티넘 인증, 풀 모듈러 디자인으로 차별화


비콰이어트(bq quiet!) 브랜드 한국 공식 수입원 서린씨앤아이가 파워서플라이 신제품, 스트레이트 파워(STRAIGHT POWER) 12 라인업을 정식 론칭했다. 스트레이트 파워 12는 비콰이어트의 파워서플라이 차상위 라인업이며, 1000W, 1200W, 1500W 용량까지 총 3종이다.


ATX 3.0 기반 설계에 PCIe 5.0 규격 대응 12VHPWR 커넥터와 PCIe 6+2핀 전원 케이블를 갖췄다. 서린씨앤아이는 효율을 특히 강조했다. 80플러스(PLUS) 플래티넘(Platinum) 등급을 획득해 20, 50, 100% 로드 구간에서 최대 90% 이상의 전력 변환 효율을 충족했다.

참고로 80플러스 등급은 전력 변환 효율의 지표로, 누설 전류가 적다는 의미는 곧 고주파를 동반한 소음, 팬 소음에서 유리한 특성을 지닌다. 또한, 풀 모듈러 방식으로 필요한 케이블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기본 제공하는 케이블은 유연한 재질로 선정리에 특히 유리하다.

쿨링팬은 사일런트 윙(Silent Wings) 디자인 135mm 제품을 적용했다. 윤활유를 이용해 회전하는 FDB 베어링과 6극 팬 모터를 이용, 저진동, 저소음, 저전력 구동한다. 깔대기 형상으로 제작된 프레임 윤곽이 난기류는 줄이고, 공기 유입량 높여 과도한 스트레스시 발생하는 열로 인한 성능 저하가 적다는 것 또한 주목할 부분이다.

이 밖에도 일본산 캐퍼시터, 7중 보호 회로, 다중 공기 입, 출구 디자인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수입사는 비콰어트 스트레이트 파워 제품을 장착한 PC를 지스타 2023 참가사인 NC 소프트 체험존에 설치했음을 귀뜸했다. 16일부터 시작하는 글로벌 게임 행사로 NC 소프트는 신규 게임의 체험존을 설치해 참관객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게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