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콰이어트 신형 CPU쿨러 다크 락, 2종 출시
비콰이어트 신형 CPU쿨러 다크 락, 2종 출시
  • 김현동
  • 승인 2023.11.1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콰이어트 최상위 CPU 듀얼 타워 쿨러 라인업
히트싱크와 일체감, 특수 제작 135mm 쿨링팬 적용

서린씨앤아이는 비콰이어트(bq quiet!)의 CPU쿨러 신제품, 다크 락(DARK ROCK) 시리즈 2종을 공개했다. 다크 락 프로(PRO) 5와 다크 락 엘리트(ELITE)로 구분되며, 공통으로 듀얼 타워 규격과 짙은 블랙 색상의 마감 그리고 7개 히트 파이프로 구성됐다. 높이는 168mm다. 니켈 도금 베이스에 액체 금속(Liquid Metal) 성분 서멀페이스트로 구성됐다.

다크 락 시리즈는 비콰이어트의 최상위 CPU 쿨러 제품에 적용되는 라인업이다 .


5번째 시리즈를 뜻하는 다크 락 프로 5는 사일런트 윙(SILENT WING) 120mm와 특별히 제작된 사일런트 윙 4 플러스(PLUS) 135mm 적용했다. 사일런트 윙 4 플러스는 다크 락 프로 5의 히트싱크 상단 커버와 쿨링팬 프레임이 연결되어 히트싱크와 커버가 일체화된 외형이 특징이다. 단 엘리트 모델은 2개의 쿨링팬 모두 135mm로 구성됐다.

브랜드 모토인 '저소음' 특징은 쿨링팬의 작동 모드에 기인한 것. 상단 커버 안쪽에 위치한 전용 스위치를 통해 저소음 모드(Q)와 성능 모드(P)중 고를 수 있다. 저소음 모드에서는 1500RPM, 성능 모드에서는 2000RPM 까지 회전한다.

전면 쿨링팬도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 이러한 사용법으로 인해 사용중인 메모리와의 히트싱크 간섭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참고로 다크 락 프로 5 모델은 클립을 이용해 높이를 조절하고, 다크 락 엘리트는 레일 형태로 제작된 전용 프레임에 맞춰 쿨링팬을 5단계로 이동시킬 수 있다.

마감도 하이엔드 제품에 걸맞게 처리했다. 중앙 쿨링팬과 연결된 히트싱크 탑 커버가 다크 락 프로5는 헤어라인 패널과 메쉬 패널의 조합이며, 다크 락 엘리트에는 메쉬 패널과 함게 직사각형 형태의 ARGB 조명 라인으로 구성했다. 양각으로 새겨진 비콰이어트 로고는 완성도를 한층 더 높이는 부분이다. 아울러 특수 세라믹 블랙 코팅으로 마감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