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팀그룹 노트북용 메모리 티크리에이트 클래식 추가 론칭
서린씨앤아이, 팀그룹 노트북용 메모리 티크리에이트 클래식 추가 론칭
  • 안병도
  • 승인 2023.11.0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린씨앤아이가 독점 유통하는 팀그룹(TeamGroup) 티크리에이트(T-CREATE) 클래식(Classic) 라인업에 노트북용 메모리(So-DIMM) 제품군이 추가됐다. 티크리에이트는 티포스(T-FORCE)와 함께 팀그룹을 대표하는 브랜드다.

창조를 뜻하는 명칭 그대로 다양한 창작 활동을 보조하기 위한 라인업으로 콘텐츠 트렌드에 맞춰 영상, 사진, 촬영, 편집, 드로잉, 그래픽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들에게 최적의 작업 환경에 효과적인 제품군을 주력으로 선보이고 있다.


노트북용 메모리 신제품은 DDR5 규격으로 동작 클럭은 JEDEC 표준인 5600MHz(PC5-44800)에 CL46-45-45-90 단일 용량 16GB, 32GB로 구분된 2종이다. 앞서 동일 동작 클럭에 램타이밍 CL46-46-46-90에 이은 추가 제품이다.

제품에는 블랙 색상의 기판 위에 같은 계통 색상의 그래핀(Graphne)과 금속의 복합 소재로 이루어진 히트싱크가 부착됐다. 높은 강도와 우수한 열전도성까지 지닌 그래핀 성질이 모듈에서 발생되는 발열을 빠르게 전달하는 히트싱크다.

팀그룹 티크리에이트는 자사의 IC 선별 프로그램을 통해 고품질 IC와 고온 내구력을 갖춘 캐퍼시터를 10층(Layer) 기판에 실장해 제조한다. 일반적인 메모리가 사용하는 8층 기판 대비 노이즈 감소 효과가 탁월해 대용량 파일을 연속으로 로딩하거나 메모리 사용량이 높은 애플리케이션 실행에 높은 안정성을 유지한다.

DDR5 플랫폼의 특성이기도 한 낮은 구동 전압은 휴대성이 강조된 노트북 환경에서 베터니 효율 연장에 유리하며, 실시간으로 오류를 자체 수정하는 온 다이(On-Die) ECC(Error Correction Code)기능도 갖췄다.


By 안병도 에디터 Byeongdo.An@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