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비콰이어트 플래그쉽 파워서플라이 다크 파워 프로 13 출시
서린씨앤아이, 비콰이어트 플래그쉽 파워서플라이 다크 파워 프로 13 출시
  • 김신강
  • 승인 2023.10.3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크 파워 프로 1300W, 1600W 용량 2종
80플러스 플래티넘 인증과 12V 멀티/싱글 레일 원터치 변환 설계


비콰어이트 브랜드 독점 공급원 서린씨앤아이가 파워서플라이 신제품, 다크 파워 프로(DARK POWER PRO) 13을 정식 론칭했다. 다크 파워 시리즈는 비콰이어트의 최상위 라인으로 고출력 모델은 다크 파워 프로라는 별칭이 붙는다.

10, 20, 50, 100% 로드 구간에서 90% 이상 변환 효율을 달성해야 하는데 80플러스(PLUS)에서 티타늄(Titanium) 등급을 충족한 제품으로 발열과 고주파를 동반한 소음, 팬 소음 등의 문제에서 자유롭다.


정식 론칭한 제품은 2종으로 용량은 1600W과 1300W으로 나뉜다. ATX 3.0 규격 설계에 PCIe 5.0 규격 GPU 대응 12VHPWR 커넥터를 제공하며, 여기에 이전 VGA 대응 PCIe 6+2핀 케이블도 추가로 지급한다.

특히 12V 출력을 멀티 또는 싱글 레일을 사용자가 결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전용 커넥터와 스위치를 이용해 안정성 중시형 멀티 레일, 정격 출력 중시형 싱글 레일을 선택할 수 있다. 멀티 레일 출력이 필요치 않을 경우에는 제공되는 전용 점퍼를 후면에 끼워 상시 싱글 레일 출력으로 고정 사용도 가능하다.

필요한 만큼만 케이블의 연결과 이용이 가능한 풀 모듈러 방식이다. 전용 슬리브 케이블과 케이블 홀더 구성으로 케이블 정리 편의도 높였다.

결정적으로 브랜드 철학인 '저소음' 구현을 위해 독자 디자인 쿨링팬을 장착. 기존 사일런트 윙의 프레임을 제거한 형태인데 윤활유를 이용해 회전하는 FDB 베어링과 6극 팬 모터를 이용, 저진동, 저소음, 저전력 환경을 보장한다.

여기에 풀 사이즈 메쉬 패널과 공기 흡입구를 깔대기 형태로 제작해 공기 유입량을 늘린 아이디어도 특징이다. 이 밖에 일제 캐퍼시터, 7종 다중 보호 회로, 연귀 맞춤 공법을 이용한 풀 알루미늄 케이스, 고급스러운 메탈 로고, 알루미늄 하우징에 레이저 인쇄한 인증 등 프리미엄에 걸맞는 완성도를 내세웠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