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2022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표, ESG에 초점
포티넷 2022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표, ESG에 초점
  • 김신강
  • 승인 2023.04.14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포티넷은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월드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ices)에서 소프트웨어 업계 최고의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기업의 지속가능성 활동을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는 S&P 글로벌 지속가능성 연감 2023(S&P Global Sustainability Yearbook 2023)에도 등재된 바 있다.

이번 2022 지속가능성 보고서에는 회사가 추구하는 ESG 활동에 대해 비중있게 다루고 있다.

포티넷은 탄소중립(net zero) 약속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지난 22년 9월, 최소 2050년까지 전체 가치 사슬에서 온실가스 순배출 제로화를 목표로 과학 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 initiative, 이하 SBTi)에 가입했다.

이의 결과로 GHG 프로토콜(GHG Protocol, 온실가스 회계 처리 및 보고 기준)에서 스콥 3(Scope 3, 기타 간접배출 - 사업자가 직접 소유하거나 통제하지 않는 배출원으로부터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 배출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또한, 세대에 걸쳐 포티게이트 방화벽 어플라이언스(FortiGate Next-Generation Firewall appliances)의 전력 효율을 개선해왔다. 22년에 출시된 포티게이트 F 시리즈(FortiGate F series) 모델은 이전 세대 동급 모델 대비 평균 66% 낮은 전력을 소비한다.

포장지 부분은 플라스틱을 생분해성(biodegradable) 종이, 판지 또는 재활용된 소재로 대체했고, 안테나 및 기타 액세서리와 같은 부품에 비닐 봉지를 사용하지 않는 제품 패키징을 도입했다. 지난해 부터는 100%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고 있다.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DEI) 에 대해 관대한 입장을 취했다. 성별 다양성을 높이는데 주력하여 2021년 대비 지난해 여성 직원의 채용을 39% 늘렸다. 또한, DEI 조직 커미티 및 위원회(DEI Organizing Committee and its Council)를 설립하여 DEI 조직 거버넌스를 공식화했다. 사이버 보안 전문가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아울러 사이버 범죄 차단을 위한 파트너십로 추진하고 있다.

바바라 메그레(Barbara Maigret) 부사장은 "지속 가능한 지구와 더 안전한 인터넷을 위해 비즈니스에 ESG를 통합하고 사이버 보안을 지속가능성 이슈로 다루고 있는 포티넷의 노력을 공유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올해 보고서에는 이해관계자의 투명성 확보를 위한 노력을 담아 UN 지속 가능 개발 목표(UN SDGs)와 TCFD(Task Force on Climate 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 지수에 대한 정보를 추가 공개했다”라고 말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