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사이버레이팅 방화벽 점수 99.88% 획득
포티넷, 사이버레이팅 방화벽 점수 99.88% 획득
  • 김현동
  • 승인 2023.05.09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게이트 600F(FortiGate 600F) 방화벽(NGFW)이 보안 테스트 비영리 기관 사이버레이팅(CyberRatings.org) 이 진행한 4개 항목 평가에서 추천 등급(Recommended rating) 'AAA'를 획득했다.

4개 항목은 ▲위협 방지, ▲SSL/TLS 기능, ▲안정성 및 신뢰성, ▲라우팅 및 액세스 제어 부문이다.


위협 방지 : 클라이언트에서 시작된 모든 우회기법을 100%, 서버에서 시작된 모든 익스플로잇을 99.88%, 클라이언트에서 시작된 모든 익스플로잇과 우회 기법을 100% 차단했다.

SSL/TLS 기능 : TLS 1.3, 1.2를 포함한 모든 불안전 사이퍼(cipher) 제품군을 정확하게 식별하고, 암호화 트래픽에 포함된 콘텐츠 검사 및 복호화 기술을 제공했다.

안정성 및 신뢰성 : 10Gbps 이상 처리 용량으로 익스플로잇을 차단한다. 다양한 부하, 트래픽 유형, 프로토콜 변이 또한 필터링 한다.

라우팅 및 액세스 제어 : 성능 저하를 최소화 하면서 수천 명 사용자, 네트워크, 정책, 애플리케이션 지원 영역 구성 등 정책을 실행한다.

포티게이트 600F에 대해 평가한 사이버레이팅(CyberRatings.org)의 2023 엔터프라이즈 방화벽 보고서 전문은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