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칩, 국내 14개 대학 출신 전기전자공학도 34명 장학금 수여
한국마이크로칩, 국내 14개 대학 출신 전기전자공학도 34명 장학금 수여
  • 김현동
  • 승인 2023.03.2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2023 대학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수여식에서 14개 대학 출신의 전기전자공학도 34명이 참여했다.

대학 지원 프로그램은 반도체 산업 미래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국에서는 지난 2005년 부터 23년 까지 총 321명 학생에게 혜택을 제공했다. 수상자 가운데 40% 이상이 MCU 엔지니어로 성장했다.

회사는 지역 내 인재 육성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차세대 엔지니어 발굴과 이들 인재에게 효괒거인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등 다방면으로 지원을 이어왔다.


올해 마이크로칩 대학생 지원 프로그램은 PIC와 AVR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관련 강의를 수료한 대학생 및 대학원생 가운데 산학협력 프로그램과 학업 성취도를 취합해 선정했다.

마이크로칩 한병돈 한국 대표는 “마이크로칩의 대학 지원 프로그램은 차세대 전자공학 엔지니어 양성을 장려하기 위한 것으로, 오랜 기간 국내 여러 유수의 대학들과 협력해 미래 인재들에게 종합적이고 수준 높은 엔지니어링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3년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은 경희대학교, 고려대학교, 공주대학교, 광운대학교, 국민대학교, 동의과학대학교, 목포해양대학교, 부천대학교, 아주대학교, 연세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한국공학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국항공대학교로 총 14곳이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