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PIC18-Q24 MCU 제품군에 전압 레벨 시프팅 기능 추가
마이크로칩, PIC18-Q24 MCU 제품군에 전압 레벨 시프팅 기능 추가
  • 김현동
  • 승인 2023.11.2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미래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PIC18-Q24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공개했다.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악의적으로 디바이스를 재프로그래밍하는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프로그래밍 및 디버깅 인터페이스 비활성화(PDID, Programming and Debugging Interface Disable) 기능을 갖춘 프로세서다.

코드 보호 기능은 프로그래밍/디버깅 인터페이스에 대한 액세스를 차단하고, 펌웨어를 무단으로 읽거나 수정 또는 삭제하려는 시도를 차단한다.

그렉 로빈슨(Greg Robinson) 마이크로칩 8비트 MCU 사업부 부사장은 “시스템 보안이 아무리 강력해도 결국은 시스템 내 가장 취약한 부분으로 전체 보안 수준이 결정된다. 따라서 모든 프로그래머블 구성요소는 취약할 수 있으므로 잠재적인 해킹을 방지하기 위해 향상된 보호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 필수적이다”라고 밝혔다.

다수의 보안 시스템이 다양한 센서, 메모리 칩 및 프로세서를 연결하고 통신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PIC18-Q24 MCU는 다중 전압 입·출력(MVIO)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외부 레벨 시프터가 필요하지 않고, MCU가 서로 다른 작동 전압에서 디지털 입출력과 인터페이스 할 수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