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해킹 위험, 피해 최소화 하려면!
Ai 기반 해킹 위험, 피해 최소화 하려면!
  • 김현동
  • 승인 2023.11.3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안1. 링크 클릭하기 전 대상 URL 확인하기

피해자가 멀웨어를 다운로드하도록 유인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스푸핑된 URL과 악성 파일을 숨긴 피싱 이메일을 사용하는 것이다. AI로 생성된 맞춤형 피싱 이메일은 구별하기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링크를 클릭하지 말고 먼저 버튼에 마우스를 올려 목적지 URL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신뢰할 수 있는 주소 같아 보이는지, 그리고 특히 ‘https’ 부분이 포함돼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제안2. 이메일 내용 확인하기

아는 사람에게 이메일을 받았더라도 링크를 클릭하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하는 것이 좋다. 이 사람과 평소에도 이메일을 통해 연락을 주고 받는지 기억해보고 그렇지 않다면 전화, 소셜 미디어 또는 기타 방법으로 연락해 이메일 내용이 사실인지 확인하는 게 필요하다.

제안3. 신뢰할 수 있는 백신 사용하기

멀웨어, 스파이웨어, 바이러스에 대한 고급 보호 기능을 갖춘 백신을 선택해 사용해야 한다.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은 악의적인 위협이 해를 끼치기 전 이를 감지하고 선제적으로 방어한다. 예를 들어 노드VPN의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기능은 멀웨어에 감염된 파일이나 악성 웹사이트와 같은 사이버 위협이 디바이스를 손상시키기 전에 발견해 무력화한다.

제안4. 방화벽 사용 설정하기

방화벽은 네트워크 트래픽을 모니터링하고 의심스러운 연결을 차단해 시스템을 보호한다. 사용자는 보안 설정을 하고 컴퓨터의 내장 방화벽이 실행 중인지 확인하는 게 필요하다.

제안5. 공용 와이파이에서는 VPN 사용으로 보안 유지

공용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는 해킹에 매우 취약하다. 사이버 범죄자들은 무료 핫스폿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노리고, 디바이스에 멀웨어를 심으려고 시도한다. 부득이하게 공용 네트워크를 사용해야 할 때는 항상 VPN을 통해 와이파이 연결을 보호하고, 원치 않는 스누퍼에게서 자신을 보호해야 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해킹 #A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