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X 인피니언, 고성능 자동차 아키텍처 협력
콘티넨탈 X 인피니언, 고성능 자동차 아키텍처 협력
  • 김현동
  • 승인 2023.03.16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티넨탈과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서버 기반 자동차 아키텍처 개발 산업 부문에 협력키로 했다. 목표는 개별 제어 유닛을 중앙 고성능 컴퓨터(HPC)로 대체하는 것과 구역 제어 장치(ZCU, Zone Control Units)를 갖춘 전기/전자(E/E) 아키텍처 구축이다.


콘티넨탈은 현재 ZCU 플랫폼에 인피니언 AURIX TC4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적용하고 있다. AURIX TC4 컨트롤러는 시동이 인가된 차량의 주차 보조, 에어컨, 히터 및 서스펜션 등의 기능을 대기상태로 만든다.

3세대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 TC4x는 성능, 메모리 및 하우징 측면에서 이전 세대인 AURIX TC2x 및 TC3x와 동일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AURIX TC4x는 ZCU 및 HPC에 사용할 수 있고 레이더, 섀시 및 안전, 파워트레인/전동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새로운 마이크로컨트롤러 시리즈의 핵심은 RRAM(Resistive RAM) 메모리 기술이다. 현금 없는 결제 및 보안 인증과 같은 칩 카드에 사용되는 기술로 자동차 분야에도 RRAM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미래의 E/E 아키텍처에서는 구역 제어 장치(ZCU)가 차량의 로컬 섹션에 있는 모든 전자 및 전기 연결을 번들로 묶는다. 예를 들어, 구역 제어 장치가 전방 우측, 전방 좌측 및 후방 영역에서 차량의 모든 제어, 데이터 및 통신 관리 작업을 수행한다.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를 중앙에서 번들링하면 사이버 보안과 업데이트 성능이 향상된다. AURIX TC4x 제품군은 ISO/SAE 21434 인증 프로세스에 따라 개발된 최첨단 사이버 보안 기능에 중점을 두고 있다. 무엇보다도 AURIX TC4x의 사이버 보안 개념은 차세대 양자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서로 다른 차량 도메인의 데이터 스트림이 구역 제어 장치(ZCU)에서 병합된 후, 데이터는 처리되어 보안 이더넷 연결을 통해 최상위 제어 레벨인 HPC로 전달된다. 역으로 구역 제어 유닛은 서버 레벨에서 명령을 실행하기 위한 조정 지점 역할을 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