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고집적 XENSIV 60GHz 레이더 센서 출시
인피니언, 고집적 XENSIV 60GHz 레이더 센서 출시
  • 김현동
  • 승인 2023.09.1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XENSIV 60GHz 레이더 센서 BGT60UTR11AIP를 2023년 4분기에 출하한다.


AIP(antenna in package)를 갖춘 16mm2 크기의 초소형 60GHz 레이더 센서다. 베이비 모니터와 수면 추적기(sleep tracker) 등 생체지표(심박수 및 호흡수) 감지 및 헬스케어 디바이스나 랩톱, TV, 카메라 같은 컨슈머 전자기기와 에어컨, 온도조절기, 스마트 초인종 등 스마트 홈 및 스마트 빌딩 디바이스에 적용할 수 있다. 로보틱스와 탱크 수위 측정 같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도 사용할 수 있다.

모노리딕 마이크로파 IC(MMIC)는 RF 기반의 인피니언 B11 SiGe BiCMOS 기술로 설계됐다. 5.6GHz의 초광대역폭과 400MHz/µs의 램프 속도를 특징으로 고분해능 FMCW(주파수 변조 연속파) 동작이 가능하고, 최대 15미터 거리에서 존재 및 동작을 민감하게 감지한다.

센서를 활용하면 정밀한 거리 측정, 1D 제스처 및 생체 지표 감지가 가능하며, 모두 1mm 미만의 모션의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 통합 안테나는 ±60°의 시야각을 제공하고, 통합된 상태 머신(state machine)으로 프로세서 상호작용 없이 실시간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다. 또한 이 MMIC는 최대 4MSPS(Mega Samples per Second)의 샘플링 레이트를 지원하는 12비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를 포함한다.

아울러 MMIC에 내장된 브로드캐스트 모드로 여러 칩을 동기화할 수 있고 Tx 출력 전력 및 온도 측정을 위한 온칩 센서를 포함한 패키지다. 또한 하드웨어 딥 슬립 모드를 사용한 초저전력 동작도 구현할 수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