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간 브리핑] 센스타임-씨넥스존, AI 바둑 로봇 공급 계약 외
[석간 브리핑] 센스타임-씨넥스존, AI 바둑 로봇 공급 계약 외
  • 김현동
  • 승인 2023.11.1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센스타임-씨넥스존, AI 바둑 로봇 공급 계약

센스타임(SenseTime)과 씨넥스존이 AI 로봇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이의 일환으로 AI 바둑 로봇 센스로봇 고(SenseRobot Go)의 정식 출시를 확정하는 등 Ai 로봇 보급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센스로봇 고는 로봇 팔 기술을 활용해 실제 바둑판에서 연습하고, 멀리 떨어진 이용자와 대국을 두도록 지원한다. 씨넥스존은 바둑을 즐기는 노년층은 일대일 지능형 동반자로, 사고력과 집중력 향상이 필요한 어린이는 자기 주도적 사고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학습 도구로 포지션 했다.


씨넥스존 김수동 전무는 "B2B에서만 주목받던 AI 기술이 점차 생활 속으로 들어오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의 앞서가는 AI 기술이 국내 소비자들의 생활을 더욱 윤택하게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노력을 펼치겠다" 고 계획을 밝혔다.

** 플렉싱크, 2023 메타버스 노마드 지원 사업 마감

플렉싱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주관한 2023 메타버스 노마드 지원 사업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기업 전체 임직원이 참여한 컨스택츠코리아 서기슬 대표는 “사무실 여건이 상당히 좋아 모두 함께 집중해서 일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업무가 진행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양한 소통의 장을 제공하는 밋업 프로그램과 제주 대정 곳곳을 돌아보는 마을 도슨트, 직무의 피곤함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체험(제주로컬푸드 쿠킹클래스, 사계해안 노르딕 워킹, 제주귤을 활용한 전통주 체험 등) 프로그램이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고윤숙 본부장은 “워케이션을 처음 경험하는 분들이 50% 이상으로, 아직 시장 초기 단계이나 한번 경험한 이들의 워케이션 재경험 비율은 상당히 높은 편”이라며 “워케이션은 지역 관계 인구를 늘려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마중물 같은 사업이라 앞으로도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 인피니언, XENSIV 수면질 서비스 공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침대 옆 램프, TV, 스마트 스피커, 공기청정기 등의 디바이스에 쉽게 통합할 수 있는 수면질 솔루션을 출시했다.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비접촉식 XENSIV 수면질 서비스는 인피니언 60GHz 레이더, PSoC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Wi-Fi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수면을 측정한다.

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수면이 부족하면 우울증과 심장병 같은 심각한 건강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또한, 수면 부족으로 인한 피로가 미국 경제에 연간 4,110억 달러의 손실을 초래하며, 졸음운전은 치명적인 자동차 사고의 최대 16.5%를 유발하는 원인이다.

인피니언 XENSIV 수면질 서비스는 개인의 자연스러운 수면 리듬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수면질 개선을 돕기 위해, 적응형 조명, 난방, 냉방, 공기질 등의 지능형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1) 총 수면 시간, 수면 효율, 잠들기까지의 시간, 깨어난 횟수 등 수면과 각성을 구분하는 수면 측정, 2) 렘수면 또는 비렘수면 같은 수면 단계 감지, 3) 비정상적인 호흡 강도 변화 등 호흡 요인 감지로 구성했다.

** 카카오톡 채널 VidiGo 친구 추가 통해 AI 챗봇 서비스 출시

씨이랩이 AI 기술을 활용해 자동으로 영상 하이라이트를 구성하고 숏폼으로 제작하는 서비스 비디고 하이라이트(VidiGo Highlight)를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로 출시했다. VidiGo Highlight는 영상분석을 통해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작하고, 주요 내용을 요약하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영상 파일이나 유튜브 영상 링크를 업로드하면 AI 기반으로 영상분석이 이뤄지고, 영상 속 중요 내용을 요약하거나 짧은 영상으로 제작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여기에 카카오톡 ‘VidiGo’ 채널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 접근성을 높였다.

GPT-4를 활용한 분석으로 하이라이트와 요약 결과물에 높은 정확도를 자랑한다. 더불어 분석 속도 최적화 기술을 통해 60분 길이 영상을 6분 안에 분석 및 요약 처리한다. 씨이랩은 올해 안에 VidiGo Highlight에 이어 AI 영상 검색 엔진 VidiGo Search Engine을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텍스트를 통해 원하는 장면을 검색하면 AI가 영상 속 해당 장면을 검색, 필요한 장면만을 검색 결과로 제공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