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산업용 600V CoolMOS S7 MOSFET 출시
인피니언, 산업용 600V CoolMOS S7 MOSFET 출시
  • 김신강
  • 승인 2021.04.21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4월 21일] - MOSFET을 저주파수로 스위칭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전력 제품은 전도 손실을 최소화하고, 최적의 열 동작을 달성하며, 시스템 크기와 무게를 줄이면서 낮은 비용으로 최대의 품질 구현이 관건이다.

이는 인피니언이 정적 (static) 스위칭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산업용 600V CoolMOS S7 10mΩ 제품과 자동차 등급의 CoolMOS S7A 제품을 선보이면서 주력한 요건이다.

CoolMOS S7 10mΩ 제품은 600V 수퍼정션 MOSFET으로 낮은 온 저항 (RDS(on))을 특징으로, 솔리드 스테이트 릴레이 (SSR)처럼 전도 손실을 최소화해야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반면에 자동차 등급의 CoolMOS S7A 제품은 고전압 (HV) eFUSE, HV eDisconnect 배터리 차단 스위치, 온보드 차저 같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고전력/고성능 설계를 위한 솔리드 스테이트 회로 차단기 (SSCB) 및 다이오드 병렬화/교체 시스템 성능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이들 제품은 CoolMOS 7 기술 플랫폼을 최적화해서 개발한 것으로, 정적 스위칭과 고전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전도 성능, 에너지 효율, 전력 밀도, 열 저항을 개선한 최고 품질 수준이지만 가격 경쟁력도 지녔다.

또한 냉각 (TSC) QDPAK SMD 패키지를 적용했으며, TO-247 같은 THD 디바이스에 비해서 크기 소형화에도 유리하다. THD에서 QDPAK 표면실장 디바이스로 전환하면 높이를 94퍼센트 낮출 수 있어 전력 밀도까지 개선할 수 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