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노이드, RSNA2022서 의료AI 연구논문 발표
딥노이드, RSNA2022서 의료AI 연구논문 발표
  • 김현동
  • 승인 2022.11.2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노이드 연구팀이 RSNA 2022에서 발표하는 논문은 네이처 파트너 저널(NPJ)에 승인 받은 논문으로 AI가 의사를 도와 사람의 흉부 엑스레이(X-ray) 영상에서 이상 부위를 검출해 질환 진단 결정을 보조하는 딥체스트(DEEP:CHEST)를 고도화 시킨 AI 기반 흉부 영상진단서비스에 관한 자료다.


일반적으로 질환에 대한 탐지뿐만 아니라 질환의 정확한 위치 정보까지도 진단결과에 포함한 것. CAD(computer-aided detection systems, 컴퓨터 보조 진단 시스템)의 지원이 임상의의 진단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추정하기 위해 별도의 시험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CAD를 사용했을 때의 임상의가 CAD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에 비해 평균적으로 판독성능을 1.73배 개선했다는 결과를 포함했다.

딥스파인 (DS-CF-01) RSNA 초록 발표는 일반적인 척추압박골절(Compression Fracture) 영상판독진단은 CT 혹은 MRI를 통해 진단을 하지만 딥스파인은 그에 비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촬영빈도가 높은 X-ray 영상으로 압박골절 의심부위를 검출함으로써 의료환경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연구개발이 시작되었다.

한편, 지난 1915년 설립돼 올해 108회재를 맞이한 RSNA는 오는 11월 27일~30일까지 4일간 시카고 맥코믹 전시장(McCormick Place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된다. 북미 최대이자 글로벌 최대규모의 영상의학회로 매년 미국 시카고에서 영상의료기기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신기술을 공유하는 행사로 개최되고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